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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이크 | 사례관리를 희망하는 저소득 가정에 사회복지사가 방문하여, 아동과 가족이 어떠한 상황 속에 놓여있고, 무엇이 달라지기를 바라는지, 가족이 갖고 있는 힘은 무엇인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본인 혹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바랍니다. ☎문의전화 : 055)746-5480 담당자 김민준, 안보영 |
개입상담 | 사례관리를 이용하는 이용자와 가족은 사회복지사와 정기, 수시로 강점관점 상담에 참여합니다. 고민이 되거나 기쁜 일을 나누고 가족과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함께 정하며, 이용자와 가족이 가진 건강한 힘을 찾아가도록 돕습니다. |
사례회의 | 강점관점 사례관리의 방향을 맞춰나가기 위하여 사례관리팀과 슈퍼바이저, 내·외부 기관, 이용자 가족 등이 참여한 사례회의를 진행합니다. 이용자와 가족의 욕구와 강점을 찾고, 필요한 서비스를 고민하며, 이를 통해 이용자와 가족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자원연계 | 복지관 내 통합사례관리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진주지역 내 약 30개 복지기관, 학교와 긴밀하게 연계 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이용자와 가족이 스스로 자원을 찾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경제적지원 | 생활이 어렵거나 치료비가 없어서 병원에 못가는 가족, 당장 거주할 집이 없거나 너무 낡아서 안전 하지 못한 가족, 자녀들의 학비와 용돈때문에 늘 고민하는 부모님까지, 우리 복지관에서는 이렇게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정에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교육비, 후원 물품 등을 지원합니다. ☎문의전화 : 055)746-5480 담당자 김민준, 안보영 |
가족기능강화 서비스 | 1) 찾아가는 생일파티 - 생일을 맞이한 주인공의 집에 생일파티 전문 자원봉사팀이 찾아가 즐거운 생일파티를 실시합니다. 2) 따뜻한 방문(1:1 가정방문 멘토링) - 성인 자원봉사자와 아동 1:1 학습 및 정서지원 멘토링과 더불어 장애를 가진 성인과 독거어르신들 을 위한 생활기술지원, 말벗서비스도 진행합니다. 3) 가족나들이 - 연1회(봄 또는 가을) 사례관리를 이용하는 가정 중 희망하는 가정에 한해 국내 다양한 여행지로 나들이를 다녀옵니다. 아름다운 경치, 신나는 놀이와 체험이 가득한 프로그램입니다. 4) 내집의 품격(주거환경개선사업) - 내집의 품격은 단순히 지저분한 집을 청소하고, 정리해주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쾌적한 생활환경 을 만들어 가족들의 건강한 삶을 돕고, 스스로 정리정돈을 할 수 있는 힘을 북돋워 드립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사례관리 이용 가정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