칩 부족 후 화웨이는 어디로 향하고 있습니까?
화웨이의 주력 5G 스마트 폰 중 일부가 계속해서 공급이 부족함에 따라 칩 부족 문제와 다음 단계가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화웨이의 최신 P40, P40 Pro, Mate 30 및 Mate 40 5G 스마트 폰은 공급망 중단으로 인해 공식 웹 사이트 및 타사 판매 채널에서 여전히 공식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현재 화웨이 매장에서는 소수의 구매자 만 볼 수 있는데, 이는 브랜드가 가장 인기가 있었던 시대와의 날카로운 비교입니다.
베이징 솽징 화웨이 매장의 한 직원은 CGTN에 "P40과 P40 Pro는 오랫동안 재고가 없었습니다. 앞으로 재고가 없을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이징 산리 툰의 한 매장 직원은 "현재 Mate 40은 없지만 미리 Mate 40 Pro를 주문할 수 있으며 재고가있을 때 알려 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싼 리툰 매장 밖에 서있는 일부 휴대폰 스 캘퍼들은 잠재적 인 구매자들이 100 위안을 더 지불 할 의사가 있다면 화웨이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급 부족은 소비자를 좌절시키고 더 높은 가격에서도 중고 전화기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중고 제품 거래 플랫폼 인 Zhuanzhuan의 데이터에 따르면 화웨이의 인기 시리즈 일부 가격이 5 월에 더 높았으며 Mate 40 Pro는 민트 상태로 5 % 이상 올랐습니다.
미국은 화웨이를 2019 년 5 월 미국 칩 수출 블랙리스트에 올렸고 지난해 8 월 38 개의 추가 화웨이 계열사를 추가해 상용 칩에 대한 회사의 접근을 방해했다.
화웨이는 올해 1 분기 매출이 16.5 % 감소했으며 미국의 제재 이후 2 분기 연속 감소했다고보고했다.
전체 매출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가장 많은 칩을 필요로하는 소비자 사업의 급격한 매출 감소에 기인한다.
4 월 말, 화웨이 소비자 사업 그룹의 유 청동 최고 경영자는 트위터의 타임 라인과 유사한 소셜 도구 인 위챗 모멘트에서 화웨이 스마트 폰 사업의 현재 상황을 한탄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 년도 안 돼 화웨이에 4 차례의 제재를 가해 매번 더 가혹한 조치를 취해 회사의 소비자 사업을 곤경에 빠뜨렸다 고 Yu는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만족스러운 재무 결과에 대한 기사를 다시 게시 한 후 논평했다.
화웨이의 하이 엔드 휴대폰과 태블릿 국내 시장은 애플이 차지했고 중저가 시장은 OPPO, 비보, 샤오 미에, 해외 시장은 애플, 삼성 등 국내 경쟁사에졌다.
시장 조사 회사 IDC의 보고서는 Yu의 우려를 뒷받침했습니다. IDC에 따르면 화웨이는 지난해 4 분기 시장 점유율 8.6 %로 전 세계 5 위로 떨어졌다.
다른 중국 공급 업체 인 Xiaomi, OPPO 및 Vivo는 모두 지난 분기에 점유율이 증가했습니다. 보고서는 "중저가 부문에서 화웨이의 하락으로 가장 큰 이익을 얻고있는 것은 이들 벤더 들이며, 하이 엔드 점유율의 대부분은 애플과 삼성이 차지하고있다"고 말했다.
올해 1 분기에 Xiaomi는 출하량이 62 % 급증하면서 사상 최고의 1 분기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OPPO와 Vivo가 상위 5 위를 차지했습니다. 리서치 회사 인 Canalys에 따르면 더 이상 Honor를 소유하지 않는 Huawei는 미국의 제재로 인해 그림에서 벗어났습니다.
무엇 향후 계획?
공급 불확실성으로 인해 소비자 사업 수익이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화웨이는 이제 소프트웨어 개발, 자동차 부문 및 5G로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 월에 화웨이의 교체 회장 인 Xu Zhijun은 회사가 산업 믹스를 최적화하고 소프트웨어 기능을 강화하며 지능형 자동차 부품 산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프트웨어 향상을 위해 Huawei는 이미 클라우드 컴퓨팅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Huawei Cloud는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 지출에서 2 위를 차지했으며 Alibaba Cloud는 1 위, Tencent Cloud와 Baidu Cloud는 3 위와 4 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이 통신 대기업은 이미 붐비는 e- 카 경주에 뛰어 들고 있으며, 미국의 테슬라에서 중국의 국내 신생 업체 인 Nio, Xpeng 및 Li Auto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세계 최대 전기 자동차 시장의 일부를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공식적으로 4 월 19 일에 스마트 전기 자동차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Xu는 자율 주행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포함한 스마트 자동차 용 부품 구축에 중점을두고 2021 년 자동차 사업에 10 억 달러를 투자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Xu에 따르면 회사는 기술 혁신을 통해 5G의 전체 플레이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