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버프, 디버프, 상태이상에 대해 정리해보겠음
모든 버프, 디버프는 한섭 기준으로 작성 되었으며
후술할 행동속도 관련을 제외하고는 전부 중첩이 가능함.
1. 버프
1-1. 공격 부문
물리 공격력 증가
물리 공격력 수치를 일정량만큼 +해준다
가장 무난한 버프이니만큼 많은 캐릭터들이 가지고 있다.
있으나 마나한 수준의 버프도 있지만 온 오프에 따라
캐릭터의 성능이 좌우되는 수준의 버프도 있다.
노조미 (전체, 소)
린 (전체, 중)
리노 (개인, 중)
마히루 (개인, 소)
모니카 (전체, 소)
미미 (전체, 소)
미소기 (개인, 소)
수마키 (개인, 대)
수페코 (개인, 특대)
수코로 (전체, 중)
스즈나 (개인, 중)
시오리 (개인, 대)
아키노 (개인, 소)
에리코 (개인, 소, 대)
치카 (범위, 중)
히요리 (개인, 중)
마법 공격력 증가
물리 공격력 증가의 마법 버젼
마법 캐릭터 수가 적은 만큼 버프를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수 또한 적다.
마호 (전체, 소)
모니카 (전체, 소)
미사토 (범위, 소)
아카리 (전체, 소)
요리 (개인, 대)
이리야 (개인, 중)
쿄우카 (개인, 대)
콧코로 (전체, 전체, 소, 소)
물리 크리티컬 증가
물리 크리티컬 수치를 일정량+ 시킨다.
매우 희귀해서 현재 2캐릭만이 보유중
리노 (개인, 중)
수후유 (개인, 중)
1-2. 방어 부문
무적
혐딩 한명만 가지고 있는 개 사기 방어기
이상태에서는 받는 모든 물리 마법 피해에 면역이며 니논과 수페코 넉백을 제외한 나머지
심지어 나중에 나올 크리스티나의 절대 명중 공격에도 적중되지 않는다.
미야코 (개인)
물리 방어력 증가
물리 방어력을 일정 수치만큼 +시킨다.
체감은 잘되지 않지만 프리코네 방어력 계산식 특성상
꽤 좋은 효율을 가지고 있다.
노조미 (개인, 대)
리마 (개인, 중,특대)
마호 (전체, 소)
수즈메 (전체, 소)
유이 (전체, 소)
쿠루미 (범위, 소)
쿠우카 (개인, 대)
페코린느 (개인, 대)
마법 방어력 증가
물리 방어력 증가의 마법 버전
노조미 (개인, 대)
린 (전체, 범위, 중, 대)
미사토 (전체, 소)
수즈메 (전체, 범위, 소, 중)
쿠루미 (범위, 소)
쿠우카 (개인, 대)
페코린느 (개인, 중,대)
물리 무효화 배리어
물리 데미지에만 작용하는 쉴드라 생각하면 편하다.
특이 사항으로 물리 데미지와 함께 들어오는 상태이상을 막아주기도 한다.
단, 특정경우에는 막아주지 않으므로 유의 ex)석화
시즈루 (범위)
마법 무효화 배리어
물리 배리어 마법 버젼
유카리 (전체)
물리 흡수 배리어
물리 피해를 무효화 시킬 뿐만 아니라 받은 피해를 배리어의 양만큼 hp로 전환한다.
무효화 배리어처럼 상태이상을 막아주기도 한다.
시즈루 (개인)
마법 흡수 배리어
물리 흡수 배리어 마법 버젼
쿠우카 (개인)
물리 및 마법 흡수 배리어
다른 흡수 배리어와 유사하나 물리데미지든 마법데미지든 흡수하는 사기성을 가지고 있다.
쥰 (개인)
1-3 유틸 부문
행동속도 증가
캐릭터들의 행동속도를 일정 %만큼 증폭 시켜 준다.
대부분의 경우에서 좋은 사기 버프
단 행동속도 증가나 감소가 겹쳐서 걸릴경우 나중에 걸린것만 적용되므로 유의
모니카 (전체, 대 50%)
수마키 (개인, 대 100%)
콧코로 (전체, 소 20%)
도발
상대의 공격을 유도한다.
탱커 입장에서 있으면 매우 좋은 버프
아키노에게 필요하다.
사거리등의 문제가 있으면 공격하지않는 경우가 있다.
노조미 (개인)
쿠우카 (개인)
Hp 회복 효과
다음 공격의 준 피해만큼의 체력을 회복한다.
쓰기에 따라서 매우 좋은 버프
아카리 (전체)
지속적 HP 회복
일정시간 동안 매초마다 일정 체력을 회복시킨다.
유지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편
미사토 (맨앞 대상)
수즈메 (전체)
2. 디버프
2-1. 수치 하락
물리 방어력 감소
물리 방어력을 일정량만큼- 한다.
방어력 계산식을 생각 해봤을때 정말 효율좋은 디버프이며
실제로도 체감이 확 되는편
마코토 (개인, 중,중)
미츠키 (범위, 대)
수코로 (개인, 소)
스즈메 (범위, 소~중)
시노부 (범위, 전체, 소, 소)
아야네 (범위, 소)
안나 (자신)
유키 (전체, 소)
쥰 (개인, 소)
캬루 (개인, 소)
마법 방어력 감소
물리 방어력 감소의 마법 버젼
수캬루 (개인, 중)
수페코 (자신, 중)
아카리 (개인, 대)
안나 (자신)
캬루 (개인, 소)
물리 공격력 감소
대상의 물리 공격력을 일정량만큼 - 한다.
효율이 낮은편이기에 잘 쓰이지 않는다.
미소기 (개인, 소)
치카 (개인, 중)
마법 공격력 감소
물리 공격력 감소의 마법 버젼
물리 공격력 감소보다는 의미 있는 편이다.
타마키 (개인, 소)
2-2. 상태 이상
행동 속도 감소
행동 속도가 일정 %감소 된다.
보스등에게는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처가 제한적이다.
행동속도 증가나 감소가 겹쳐서 걸릴경우 나중에 걸린것만 적용되므로 유의
아리사 (개인, 소)
미사키 (개인, 소)
츠무기 (범위, 소)
스턴
행동 불능상태가 된다.
상태이상의 대명사라고 볼 수 있다.
이 또한 적용되지 않는대상이 있다.
노조미 (범위)
리마 (개인)
린 (개인)
모니카 (개인)
미후유 (개인)
마히루 (개인)
아야네 (범위)
쿠루미 (개인)
하츠네 (개인)
암흑
물리 캐릭터의 명중률을 떨어트린다.
적중률 감소 이후에 탱커의 회피율 또한 계산되기 때문에
아레나에서 카오리 마코토 타마키등이
힘차게 유버를 썻는데 miss가 뜨게하는 주 원인
마호 (개인, 40% 감소)
미소기 (개인 70% 감소)
유키 (개인 40% 감소)
마비
행동 불능 상태가 된다.
아오이가 써서 그런지 오늘 처음 보는거 같다.
스턴과 뭔차이가 있는지 모르겠다.
아오이 (개인)
이동속도 감소
행동속도가 아니라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츠무기만 가지고 있는데 아레나에서 츠무기가 탱커를 뒤로밀어버리면 엉금엉금 기어오게 하는 원인
츠무기 (범위)
유혹
매혹이 아니라 유혹이였다.
걸리면 유버를 제외한 공격을 아군에게 한번 가하는데
별거 아닐수도 있지만 팀에게 전멸에 가까운 타격을 주기도 한다.
(유혹의 사기성)
속박
이또한 츠무기만 가지고 있는 상태 이상인데
행동불능 상태가 된다.
스턴과 뭔차인지 모르겠다.
츠무기 (범위)
2-3. 도트딜
저주
매초마다 피해를 입는다.
미츠키 (범위)
중독
매초마다 피해를 입는다.
아오이 (개인)
에리코 (개인)
번외
다음 디버프들은 우리는 못쓰고 상대 몬스터들만 쓴다.
화상?
매초마다 피해를 입는다.
많은수의 잡몹들이 사용한다.
침묵?
유니온버스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베리 하드 던전의 보스가 사용한다.
빙결?
행동불능 상태가 된다.
스턴과 뭐가 다른지 모르겠다.
특정 스토리 보스가 사용한다.
아키노 힐링쥬얼, 카오리 타수당 데미지 증가 같은 상태창에 뜨지 않는 버프들은 따로 정리하지 않았음
첫댓글 굳~~~~
버프 ㅇ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