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4월 생산·소비 급감, 상하이 자동차 판매 제로
http://cn.ntdtv.com/gb/2022/05/16/a103430487.html
홈 > 뉴스 > 본토 > 시사 > 텍스트
중국 4월 생산·소비 급감, 상하이 자동차 판매 제로
광야에 차가 주차되어 있습니다. 개략도. (픽사베이)
베이징 시간: 2022-05-17 12:50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프린트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NTDTV, 베이징 시간, 2022년 5월 17일] 최근 중국 공산당 관영 매체는 올해 4월 일련의 경제 통계를 발표했는데, 이는 전염병 봉쇄가 중국 경제 운영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줍니다. 더 눈에 띄는 것은 중국 전역의 생산과 소비가 크게 떨어졌고 일부 수치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절반으로 줄었다는 점이다. 4월.
월요일(5월 16일) 중국 공산당 국가통계국은 4월 고정자산 투자와 소비재 총 소매판매 등 국가 경제 운영 데이터 를 발표해 중국의 공업 생산과 개인 소비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4월에. 공업 부가가치 는 전년 동기 대비 2.9%, 전월 대비 7.08% 감소했고, 소비재 소매 판매액 은 전년 동기 대비 11.1% 감소했다. 가장 큰 하락폭은 자동차 산업으로 자동차 외 소비재 소매 판매가 8.4% 감소했다.
상하이자동차판매산업협회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올해 4월 상하이 5대 자동차 회사의 생산량은 전월 대비 75% 감소했으며 창춘의 주요 합작 자동차 회사 생산량은 54% 감소했다. ; 다른 지역의 자동차 회사 생산은 전체적으로 감소했습니다. 38%.
Deutsche Welle Chinese 웹사이트에 따르면, 위의 통계에 대해 Deutsche Presse Announcement는 올해 중국 경제가 예상보다 많이 하락했다는 전문가들의 분석을 인용했습니다. 봉쇄로 인한 손실은 "예상보다 더 광범위하고 더 깊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올해 초부터 중국 각지에서 중공 바이러스 전염병의 부활로 인해 장춘, 광저우, 선전, 상하이 및 기타 주요 경제 도시는 연속적으로 극단적 인 도시 폐쇄 및 통제 조치를 채택하여 많은 기업을 강제로 몰아 넣었습니다. 작업을 중단하거나 생산을 줄이며 화물 운송이 방해를 받았고 국가 공급망이 심각하게 중단되었으며 일부 산업의 공급망이 차단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AP통신은 항만측이 상하이항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밝혔지만, 공식 자료에 따르면 컨테이너 물동량이 거의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반복되는 폐쇄는 중국의 제조, 소매 및 수출 운영에 차질을 빚었고 다수의 거주자를 집에 가두어 소비도 줄였습니다.
상하이 자동차 판매 산업 협회가 발표한 최신 뉴스에 따르면: 전염병의 영향과 폐쇄 조치로 인해 상하이 자동차 시장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상하이의 거의 모든 딜러가 문을 닫았습니다. 4월 실제 자동차 판매는 기본적으로 제로.
(상하이자동차판매협회 공식 위챗 계정 스크린샷)
상하이는 중국의 중요한 자동차 도시로서 자동차 생산의 집합지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칩, 부품, 자동 운전 시스템 및 신소재 연구 개발과 같은 자동차 산업 생태를 다루고 있습니다.
중국승용차협회(승객자동차시장정보공동연합회)는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이 4월 수입 자동차 부품 부족 현상을 겪었고 장강 삼각주 지역의 국내 부품·부품 공급업체가 차질을 빚었다고 밝혔다. 물류 효율성 감소 및 통제할 수 없는 운송 시간과 함께 일부는 완전히 셧다운 및 정전으로 인해 생산 불량이라는 두드러진 문제가 발생합니다. 앞서 언급한 자동차 산업 통계 데이터는 상하이 부품 시스템의 국가 방사선 영향을 강조합니다.
5월 11일 중국자동차공업협회(이하 CAAM)는 올해 4월 자동차 산업 생산 및 판매 데이터를 발표하여 2022년 4월 중국의 자동차 생산 및 판매가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월간 판매 120만대 이하로 거의 120만대 감소 지난 10년 동안 같은 기간 월간 최저치, 승용차와 상용차 모두 월간 및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 .
구체적인 데이터는 다음과 같다: 4월 전국 자동차 생산 및 판매는 각각 120만5000대와 1181만1000대로 전월 대비 46.2%, 47.1%, 동기 대비 46.1%와 47.6% 하락해 거의 절반 수준이었다. 1~4월 자동차 생산 및 판매는 769% 1만대, 769만1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10.5%, 12.1% 감소했다. 중국 자동차 산업이 4월에 겪었던 시장의 위기가 이 수치에서 잘 드러난다.
보고서에서 "중국 자동차 협회"는 전염병의 영향으로 중국 자동차 산업 산업 체인의 공급망이 4월에 "역사상 가장 가혹한 시험"을 경험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국승용차협회가 앞서 발표한 각종 중국 자동차 업체의 승용차 도매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 중국 자동차 상위 15개 업체 중 비야디만이 성장을, 나머지 14개 자동차 업체는 모두 성장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Dongfeng Nissan, Great Wall Motors, FAW-Volkswagen, FAW Toyota, Dongfeng Honda 등 주요 자동차 회사의 판매량은 40% 이상 감소한 반면 SAIC Volkswagen, SAIC-GM, SAIC 승용차의 감소 그리고 상하이의 다른 회사들은 50% 이상입니다.
일부 중국 언론은 관련 보고서에서 중국의 긴 자동차 산업 체인과 강력한 산업 집적 효과로 인해 부품 및 부품의 유통 센터로서 상하이 주변에 수많은 부품 및 부품 회사가 모여 있고 폐쇄와 전염병이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예방이 부품업체의 2차 생산으로 이어지며 그 영향은 더욱 심각하다.
(리밍 기자 종합보고/담당 편집자: Xu Gengw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