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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독스 새소식 일지 HOI4 개발 다이어리 - 명령 체인
책읽는달팽 추천 0 조회 1,855 17.09.13 23:16 댓글 3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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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9.13 23:16

    첫댓글 호랑이 기운이 쑥쑥!

  • 18.02.03 21:39

    waking the tiger 예언(???)

  • 17.09.13 23:30

    세상에, 포기하고 있었던 지휘체계가...!

  • 17.09.13 23:35

    ...(절레절레)

  • 17.09.13 23:57

    인원보충됐다고하더니 확실히...
    뭐 똥인지 된장인지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여태까지와 다르다는 느낌은 오는군요

  • 17.09.14 00:03

    좋긴 한데 그것보다도 무역/수송 메커니즘 개선좀....... 수송선 맨날 이상한 데로 가서 적 항공기나 잠수함에 얻어맞고 하는 거 때문에 바다가 맨날 convoy raiding result로 도배됨 뷁

  • 17.09.14 00:51

    그거 다음패치에서 손본다고 했었어요.

  • 17.09.14 00:36

    Army Group은 야전군이 아니라 집단군입니다. 사령관으로 원수가 임명된다는 점도 집단군에 해당하는 부분이지요. 전역>육군 그룹>육군>사단이 무슨 소리인가 했는데 원문을 보니 전역>집단군>야전군>사단이라는 뜻이네요.
    일단 디자인은 꽤 예쁘게 나와서 마음에 드네요. 결국 요약하면 '집단군 추가'랑 '스킬레벨 시스템 재편성' 이렇게 두 가지가 전부인 건데, 좀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서 뭐가 부족한가 하면 딱히 떠오르는 게 없는 찝찝한 느낌. 하긴 여기에 뭘 더 추가하면 호3의 악몽이 부활하는 거니까 딱 이 정도가 좋은 것 같긴 합니다.

  • 17.09.14 00:42

    그나저나 장군 레벨 처음부터 다시 짜려면 디테일에 집중하는 몇몇 모더들은 정신이 아득해지겠네요. 특히 대체역사모드들은 일감이 잔뜩 추가되는 건데 헣헣허헣ㅎ

  • 17.09.14 00:46

    @인생의별빛 카라팀 : 으아아 으아아아
    (...)

  • 작성자 17.09.14 08:46

    감사합니다 쿨럭...

  • 17.09.14 00:59

    지휘체계를 갈아 엎기 시작하넹

  • 17.09.14 02:08

    고오즈응 편제 만드는게 좀 더 편해지겠군요

  • 17.09.14 02:47

    그래!이거야! 제가 원하는건 이거였어요!

  • 17.09.14 04:36

    그래 잘 하고 있다! 다음주가 기대되네요.

  • 17.09.14 05:50

    그래그래 좀더 좀더 채워나가

  • 17.09.14 06:01

    눈물나는군ㅠㅠ

  • 17.09.14 06:22

    이게 좀더 고증에 맞는건가요?

  • 17.09.14 10:24

    호이3에서는 너무 완벽하려 했고 호이4에서는 너무 간략해지려 했죠 호이2로 표현하자면 고증 쪽으로 한 단계 가까워진 것 같네요

  • 17.09.14 19:44

    고증 편제인 HOI3 기준으로 편제는 XXXXXX(OKH, OKW)-XXXXX(Heeresgruppe)-XXXX(Armee)-XXX(Armeekorps)-XX(Division) 5단계였습니다. 호이4는 3단계로 진행하려하나 보네요

  • 17.09.14 19:47

    @ele0424 한번 짜면 5단계가 다 자동으로되나요? 아니면 5단계를 모두 일일이 각각 짜야하나요?

  • 17.09.15 09:25

    @마스터치프 일일이 짜야 해서 편제 짜는데만 몇 시간씩 소모하곤 했습니다

  • 17.09.14 08:00

    원수의 활용도가 확실히 올라가겠네요. 전에는 성장속도차이 때문에 장군만 엄청 굴렸는데.
    그리고 이전의 스킬이 그랬듯이 스킬 포인트도 플레이 중에 성장한다고 합니다.

  • 17.09.14 12:52

    그래서 정식 출시는 언제래요?

  • 17.09.14 14:51

    이제 시작했으니 1년은 있어야 갓겜이...

  • 17.09.14 13:57

    간만에 신난 hoi 매니아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9.14 14:18

    아이 씐나!ㅋㅋ

  • 17.09.14 17:52

    OBB 시스템이 드디어 생기는건가요? 그러면 호이3처럼 사단장 장군들도 나오는거죠? ㄷㄷㄷ

  • 17.09.15 10:56

    개발중이니 속단할 수는 없지만 그냥 집단군(원수)-군(대장)간에 명령체계가 생기는 것뿐이고 사단장급은 안 나올 것 같네요.
    3까지와 달리 4는 포트레이트가 사진이 아니고 그림이라서 군단장급이나 사단장급은 추가될 것 같지가 않음.

  • 17.09.16 15:13

    군단까지는 어떻게 해볼만한데 사단까지하면 머리아파서 얘네들 그정도까지는 안할듯싶네요.이게 사진이면 모르겠는데 하필이면 그림방식을 채택해서-.-;; 솔직히말해서 윗분말대로 걍 원수 -대장 이정도까지 할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p.s더군다나 호이4가 추구하는게 3만큼 무거워지는걸 삼가하자 이주의니.사단까지 장군을 추가시킨다면 3처럼 복잡해질 가능성이 높아지죠.

  • 17.09.23 16:49

    @무영 네 맞아요. 그래도 사단장까지 지휘는 아니더라도 얼굴만이라도 넣어주면 더 실감날거 같아서요 ㅋㅋ 감사합니다.

  • 17.09.23 17:23

    @Diogenes 네 그래도 천천히 사단장들은 얼굴만이라도 나왓으면 좋겠네요~~ 포토샵으로 그림형식으로 바꾸는 기능도 있으니깐요 ㅎㅎㅎㅎ

  • 17.09.14 19:45

    드디어 일을 붙잡은...

  • 17.09.14 21:38

    오 일을 하긴 하네요 ㅋㅋㅋㅋㅋ 뭐 최종적으로 봐야 알겠지만요;;;;;;;;

  • 17.09.15 19:47

    이제 행복회로 돌리면서 호이도 꽃길만 걷나요..>??

  • 17.09.16 14:59

    너무나도 단순한 지휘체계가 마음에 안들었는데 그나마 거기에 대한 생각이 있어서 다행이긴하네요.물론 모든건 뚜껑 열어봐야 알겠지만-.-;;

  • 17.09.17 12:17

    12월쯤에 정식 출시하는 게임입니다. ㅋㅋ

  • 17.10.06 19:53

    점점 좋아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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