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in 매직 더 개더링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 일 반 게 시 판 대충 단짝 너프 찬성한다는 제목
타임스틸 추천 1 조회 748 20.06.03 07:31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6.03 09:06

    첫댓글 단짝카드 10장을 다 밴때리는 것보단 차라리 지금이 나은거같아요...

  • 20.06.03 09:13

    첫번째로 말씀하신 부분에서는 조금 간과하신 부분이 있는듯 합니다. 1.단짝들은 보더리스포일이 있다.
    2. 단짝덱 셋팅을 위한 새카드를 구입비용이 존재한다.
    루러스 보더리스포일은 100불을 찍었었고 요리온단짝덱을 위해 우로4장을 구입한다던지 레가시 자이루다콤보른 위해 LED 4장을 구입한 사람들은 단짝카드 노말가격의 몇십배에 달하는 지출을 감내하기 쉬운일은 아닐겁니다...

  • 20.06.03 09:17

    전 이번 단짝개정에 대해 그래도 긍정적인 편이지만 이 사태의 제일 문제점은 이런 경우의 개정이 앞으로 너무나도 당연한듯 위저드가 해버릴까 걱정입니다... ㅜ

  • 20.06.03 09:30

    우선 글을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논리적으로 공감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어 몇자 적어봅니다. 저는 이러한 밴/키워드 개정에서 오는 분노가 포멧의 중요성 vs 개별 카드의 중요성 에 앞서 온전한 제품을 구매할 소비자의 권리가 침해 되었기에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위자드의 고의성? 이건 고려할것이 아니라 생각합니다. 애초에 충분한 검토를 거치지 못한 제품을 내놓은 것이고 mtg의 특성상 오프에서는 제대로된 보상이 어려움에도 근래 너무나도 자주 스탠다드 포멧에서의 밴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는 제품에 대한 책임을 다하지 못한것이기에 저는 어떠한 말로도 위자드에게 좋은 표현을 하지는 못할듯합니다.

  • 20.06.03 09:34

    샤워를 하면 든 생각을 끄적여보자면.. 예를들어(조금 극단적으로) 신제품 선풍기가 출시됬다고 칩시다. 근데 사고보니 강 버튼을 누르면 불이납니다. 약 중 버튼은 괜찮은데 말이죠 그러면 일단 강버튼을 눌러서 난 불은 끄는것이 맞고 회사에서는 이를 회수하는 것이 맞지만 회수하지 않고 설명서에 '강버튼을 누르지 마세요' 라고 고치십시오 하고 공지한다면 아무도 아 그렇구나 그럼 강버튼은 안쓰고 써야지 하지만 불은 껐으니 잘됐어 라고 넘어갈지 모르겠습니다.

  • 20.06.03 09:35

    @[C.Ash]포기한놈 샤워를 하면 참 별 잡생각이 다 떠오릅니다. 저만 그런가요??

  • @[C.Ash]포기한놈 저도 이 이야기 동의합니다. 핸드폰에 대한 스펙을 확인하고 핸드폰을 샀는데 한달 사용해보니 핸드폰 소리가 나질 않고 배터리가 30분만에 방전되면, 이를 문제시 여기고 A.S를 맡기거나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는지요? 카드 텍스트와 룰을 확인하고 카드를 샀는데 한달 사용해보니 카드 사용에 기존에 없었던 문제가 생겼는데 이를 문제시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20.06.03 12:41

    @[C.Ash]포기한놈 저도 샤워하면서 많은 생각들을 합니다 ㅎㅎ

  • 20.06.03 12:50

    @[C.Ash]포기한놈 매직 카드가 기능적인 제품들과는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제품의 품질이나 서비스의 문제에 대해서 커뮤니티에서 회사에게 개선을 요구하기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위자드는 이곳을 보지 않아요...) 위자드에도 직접적으로도 클레임을 걸어주시기 부탁드려요.

  • 언급해주신 게임(포멧)의 가치 vs 개별카드의 가치는 금지 개정만으로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그 동안 금지 개정을 통해 이루어져왔기도 했고, 최근에도 룰 변경 발표 한 주전에 게임의 가치를 우선하여 일부 단짝 생물에 대한 금지 개정이 있었습니다. 책상에 모난 부분이 있다면 모난 부분만 깎아내면되는데, 책상을 다시 만들면서 손해는 니가 감당하라는 꼴이니 왜 이런 결정을 했는지 머리로는 이해하기 어렵고 가슴으로는 더더욱 공감하기 어려울 수밖에요.

  • 20.06.03 10:03

    적어도 제품을 팔고 하자가 발생해서 고쳤으면 구매자 보상이나 하다못해 사과 한 마디라도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게임은 이런 사후 밸런스 패치를 많이 하니까 자주 깜박하고 유저도 보상 정도는 쥐어주니까 걍 넘어가곤 하는데, 오프게임에서 이러면서 보상은 둘째치고 사과조차 안 하니까 욕을 사발로 들어마시고 있는 거예요.

  • 20.06.03 10:04

    요는, 해야 했던 패치지만 그 과정에서 구매자를 엿먹여서 난리가 난 거 아닐지?

  • 20.06.03 12:30

    동감합니다. 패치의 내용에 문제가 있다기보다, 태도에 문제가 있어요

  • 20.06.03 12:57

    위자드나 해즈브로가 과연 사과할 지 는 장담을 못하겠네요. 그리고 위자드의 제품의 문제에 대한 보상 정책은 전에 어느분이 언급 하신 적이 있는듯 하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