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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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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인천시, 서울 지하철 4호선 인천역 연장 추진
통일호매니아 추천 0 조회 1,580 18.01.18 13:06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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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1.18 13:57

    첫댓글 4호선 연장보다는 4호선급행만 인천역까지 가는게 차후 KTX, 수인선전철운행에도 걸림돌이 적을듯 합니다

  • 18.01.18 17:46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도 오이도역에서 수인선과 4호선의 환승까지는 그러려니 하는데, 제가 예민하게 봐서 그런지 모르겠으나 꼭 수인선 열차에서 내려 계단을 뛰어올라가면 4호선이 그냥 출발해 버린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반면에 서울 도심에 있는 역은 환승통로가 아무리 길고 혼잡해도 차가 그만큼 자주 다녀줘서 그렇게 불편하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차피 시각표 연계도 일률적으로 적용하여 안 된다면 직결해서 승객 편의를 고려해봄도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 18.01.18 17:48

    2025년 이후 수인선에 송도출발 Ktx, 월판선 emu와 전동차로 선로 포화되어서 안될듯

  • 18.01.18 21:13

    4호선 직류전용차량의 경우 직교류로 개조하는 비용도 있어야 될것같군요. 그리고 가장흥미로운 소식이네요...

  • 18.01.20 13:49

    코레일에서 신차를 뽑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 18.01.20 20:25

    @오이도행 사실 맞습니다, 그러나 서울교통공사도 슬슬 변경하여 직류전용열차를 직교류겸용열차로 개조해서 사당행의 일부는 안산까지연장해서 일부는 인천-사당-인천-사당을 인천-안산-사당-인천-사당으로 운행하는 방안도 좋은방법입니다.

  • 18.01.19 01:59

    송도-인천 구간도 10량 대응인가요? 그거 안되어 있으면 생각보다 돈 더 깨질텐데...

    그런 설비 문제만 없으면 인천-오이도 급행 구간 그대로 승계해서 인천-금정 구간 급행 띄워도 나쁠건 없죠.
    (대충 눈대중으로 계산해보니 인천-사당 1시간 10분대 가능하겠네요. 쓸만하겠네요.)
    배차야 수인선 열차로도 충분히 조정할 수 있으니...

  • 18.01.19 07:49

    아마 8량 대응인데 10량대응공사를 하면 가능한 걸로 압니다.파놓긴 했는데 벽으로 막아둔 정도로요. 헌데 얼마나 단축 가능할지는 봐야할 듯 합니다.
    추후 안산선 안산구간은 분당선 직결구간과의 배차도 지켜봐야 할것이고요.

  • 18.01.19 11:23

    이미 인천구간은 10량 대응 입니다.

  • 18.01.21 00:01

    @인천 1호선 그정도면 해볼만하겠네요.
    급행쪽으로 운영하면 할만할것 같습니다.

  • 18.01.19 06:35

    나쁘지 않은 생각이긴 하나 량수와 선로용량이 관건이 되겠네요 (뭐 용산~상봉구간보다야 낫겠지요)

  • 18.01.19 10:21

    송도역까지만 완행운행하거나, 인하대역만 10량 승강장으로 증설하여 인천-오이도 간 급행 운행하는 방식도 괜찮다고 봅니다.

  • 18.01.19 10:38

    수인선이 완전 개통되면 오이도역에서도 평면 환승이 되고, 한양대역까지 아무역에서나 평면 환승이 가능하기 때문에 4호선이 구태여 인천까지 연장을 안해도 큰 불편이 없을듯 합니다.

  • 18.01.19 11:25

    수인선이 하두 개통이 늦여지니 인천시가 뺀 칼이 4호선 인천역 연장이라고 생각합니다.

    4호선차는 놓치면 6분이지만 수인선은 기본 15분, 새벽이랑 심야에서는 오이도역에서 20분넘게 기다립니다.

  • 18.01.20 23:26

    저거 행정절차 잡고 예산편성 되어서 인천 연장 운행 될 때는 이미 수인선은 개통되어있을겁니다.

  • 18.01.21 00:00

    @Mika 그 차 기다리다가 성격 몇번 버린지 좀 된거 같습니다.ㅎㅎ

  • 18.01.22 20:04

    @가고오고 당하보면 진짜 성격 버리기 딱 좋을 것 같습니다. 도대체가 환승객 있는거 뻔히 알면서 오이도착이 도착하면 당고개행이 출발합니까? 시간표 이따구로 짠 인간들 바보 아니에요? 승객들 골탕먹이려고 짠 것이 아니라면 바보지요. 바보. 저런 바보들을 먹여살리기 위해 투입하는 내 세금이 아깝습니다. 열차 접속에 대한 기본도 안된 사람들입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일을 하는지.... 전에 광주송정역도 ktx랑 접속이 안됬다지요? 참 생각하는 수준들하고는....

  • 18.01.23 08:36

    @가고오고 오늘 아침 출근길에 또 당했습니다. 이놈의 경인선은 완급결합 만나는 역에서 상호 환승객 있는거 뻔히 알면서도 어떻게 급행이 딱 멈추자마자 완행이 문을 닫아버리네요. 마치 동시동작처럼.... 이에 반해 완급결합 스케줄 잘 맞는 9호선은 정말 양반인 수준입니다. 한국은 환승하면 성격 버릴때 많습니다.

  • 18.01.23 13:40

    @아기공룡돌리 그래도 경인선은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 18.01.23 20:54

    @가고오고 재수없으면 결국 처음부터 완행 쭉탄것보다도 느리게 가는 효과가 나버릴수 있으니... 적어도 완급 만나는 역에서는 조금더 정차하는식으로 해서 연계를 해주면 좋겠는데, 절대 안하겠죠

  • 18.01.19 13:05

    인천까지 연장을 하면 좋겠어요

  • 근데 수인선구간이 8량대응인데 10량인 4호선이 들어올 수 있을까요?

  • 18.01.19 19:13

    오이도-송도 10량 승강장이고 인하대-인천은 8량이지만 확장 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18.01.19 21:47

    수인선이 진작에 개통했다면 저런 얘기가 안나왔을 수도 있습니다.

  • 18.01.19 23:43

    인천시 재정이 별로라 안될거 같네요 인천시 재정 백프로 넣어야 할텐데 전역 스크린도어 확장 재설치 비용만으로 삼백? 오백?넘어가겠네요 선거용 대책 같음

  • 18.01.20 10:13

    추가적으로 필요한 차량 비용을 인천시간 댄다면야.

  • 18.01.20 14:59

    오이도역 환승은 귀찮은 정도가 아니라 욕이 나올 정도입니다. 수인선 4호선 열차 환승객이 있다는것을 뻔히 알면서도 수인선 열차가 도착하면 4호선열차가 바로 출발해 버리는 경우는 승객들 엿먹이는 행위 이상이하도 아니니까요. 얼마나 민원이 많이 올라왔으면 수인선 열차를 한대앞까지 운행하자, 4호선을 인천역까지 운행하자 이런 주장이 제기될까요. 저는 저 오이도 환승때문에 인천살면서 안산가기도 귀찮은 지경입니다. 이 더러운 감정은 당해보지 않으면 모를것입니다. 4호선이 또 잘 오는차도 아니고요.

  • 18.02.21 15:04

    4호선은 당고개역도 연장한다 하고 오이도역도 연장한다 하고 참 잘만든 노선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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