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대곡~소사선 전철 사업에 대해..
달리고 싶다 추천 0 조회 1,322 18.05.23 17:56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대곡역까지만 운행합니다. 그 이후로 운행안해요.

  • 18.05.23 19:10

    고양시가 용역결과 가지고 국토부, 기재부랑 협의해야죠 그때가서 봐야죠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8.05.24 00:36

    @일산역 역하나 더 연장하나?했는데 역 네개 연장이네요 이러면 다이아가 더 늘어나는건데 이걸 어떻게 풀지가 더 중요하네요

  • 18.05.24 01:11

    "대곡역"회차가 기본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대곡역의 회차선로 설치공사가 예정되어있구요. 그것도 본래 교외선 대곡역이 종점이었다가 기술적인 문제(지장시설물 및 하천통과문제)로 어쩔수 없이 경의선 대곡역으로 계획이 바뀐것이구요. 일산역 연장은 단순히 지역주민의 요구 관련한 사항일 뿐 입니다.

  • 18.05.24 01:05

    기존 설계대로라면 대곡까지 들어간 열차가 경의선선로로 건너가서 일산까지 운행하기는 어려운 구조인가요?

  • 18.05.24 01:54

    소사대곡선은 (교외선으로 빠지던 경의선으로 빠지던간에)능곡역 남쪽에서 일단 경의본선과 합류하도록 되어있으므로, 선로배치형태로만 본다면 일산쪽으로 연장운행이 어려운 구조는 아닙니다. 마침 일산역에도 회차시설이 있으므로, 기존 경의선열차운행에 지장이 되지 않는다면 무리없이 연행운행 가능하다고 봅니다.

  • 18.05.24 01:55

    @용접레일_시즌2 다만 경의선 복선전철공사 당시 용산선구간과 함께 님비의 선봉장이었던 해당지역 지자체가 이번엔 핌비로 태세를 바꾸는 모습을 보니 쫌... 어처구니없어보입니다.

  • 18.05.24 11:15

    장기적으로 서해선의 광역전철과 화물열차 등이 경의선으로 직결할 수 있고, 지하터널 공사비의 절감을 위해 서해선이 가운데로 위치하도록 공사가 진행중입니다. 또한 중앙에 위치해야 대곡역에서 회차하기도 좋고요. 능곡에서 행신방향의 경의선이 양쪽으로 분기되는 구조이며, 수색연결선 수색방향처럼 건설될 예정입니다.
    대곡역은 신창역처럼 중간에 회차선, 양쪽으로 경의본선을 설치할 계획, 능곡~대곡구간은 2복선으로 건설할 계횝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