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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속으로 생각해본 현재 선로용량부족구간 해결방안
선로가모자라 추천 0 조회 695 18.08.13 18:32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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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8.13 23:36

    첫댓글 서울-수색은 터널을 지나는 구조라 어렵고, 용산-청량리는 한강변+역구조때문에 어렵겠네요 지하화 얘기가 나오는게 괜히 나오는게 아닙니다.

  • 18.08.14 10:16

    개인적으로는 광명-서울 지하신선을 GTX-D 선 개념으로 뽑은 다음에 GTX-A/B 선과 직결처리해서 대곡이나 평내로 영업회송처리했으면 했으면 했는데 이미 늦은 얘기겠지요.

  • 18.08.14 12:38

    1,2번은 하나로 계획중입니다. 광명~서울~수색 지하 고속전용선을 건설하며, 지하고속서울역은 4면 8선 계획인 것 같습니다. 지하고속용산역은 계획에 없습니다.

  • 18.08.14 17:07

    경의중앙선은 복층고가선로 추가로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설방법은 이웃한 나라에서 기존선 고가화 공사를 많이 했고, 그에 따른 다양한 공법도 있습니다.

  • 18.08.15 18:52

    복층고가선로가 기술적으로 되냐 안되냐 문제를 떠나서 서울 시내 철도 다 지하화 하자는 말도 있는데 그놈의 님비 때문에 안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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