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종착역 부근에서 여러 역에 정차하는 경우를 포함하는 것인지, 그걸 빼는 것인지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론적으로 가장 짧은 역간거리는 서울역과 용산역 사이 3.2 km, 마산역과 창원역 사이 3.6 km, 여천-여수엑스포역 9.2 km 등이 있습니다. (세 경우 모두 두역에 모두 정차하는 열차가 있지요) 근데 진짜 이걸 원하시는건가요?
@Hatori하자가 발생한 곳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3-2공구(보정동~상갈동·5.9㎞) 지하 용인역 구조물 공사 현장으로 GS건설이 시공하고 있다. http://m.seoul.co.kr/news/newsView.php?cp=seoul&id=20160426022016#csidxf48fa45d12effad93c41a1ea89a80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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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공구는 보정동-상갈동 구간으로 당시 보강공사는 상갈동 이다라고 알려드려도 보정동 기사만 올리며 주민들에게 오리에 srt 주장을 하시는 분.
고속선에서는 동탄~평택지제 약 20km, 지제~천안아산 약 25km, 천안아산~오송 약 29km, 신경주~울산 약 30km, 수서~동탄 약 33km, 오송~대전 약 35km 순인 것 같습니다. (용산~광명 등 일반선 공용이 많은 구간은 제외) 고속철도 역간거리는 50km를 권장했었으며, 40km 이상은 되어야 300km/h를 잠시라도 달릴 수 있습니다. 30km 밑으로는 300km/h를 구경할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첫댓글 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종착역 부근에서 여러 역에 정차하는 경우를 포함하는 것인지, 그걸 빼는 것인지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론적으로 가장 짧은 역간거리는 서울역과 용산역 사이 3.2 km, 마산역과 창원역 사이 3.6 km, 여천-여수엑스포역 9.2 km 등이 있습니다. (세 경우 모두 두역에 모두 정차하는 열차가 있지요) 근데 진짜 이걸 원하시는건가요?
가까이 있어도 서로간에 정차안하는 역이 있고, 정차하는 역들이 있는데, 정차하는 역들 중에서 가장 가까운 역을 문의드립니다^ ^ 서울역 출발- 용산역이 정차하나요? 그러면 그게 최단거리겠네요~
@은채아버지 아주 많이 정차합니다. 행신역 기점으로 서울-용산-광명 다 찍고 내려가는 열차도 있습니다.
이분이 원하는건 이런거죠.
https://m.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9200130&articleid=1577
@Hatori gtx용인역은 지질상태가 불량해 srt 연결공사가 어려우니
오리-동천 사이 하나로마트에 새로 srt역사를 만들자고 하시는 분이죠 ㅎ
@Hatori 하자가 발생한 곳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3-2공구(보정동~상갈동·5.9㎞) 지하 용인역 구조물 공사 현장으로 GS건설이 시공하고 있다.
http://m.seoul.co.kr/news/newsView.php?cp=seoul&id=20160426022016#csidxf48fa45d12effad93c41a1ea89a80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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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공구는 보정동-상갈동 구간으로 당시 보강공사는 상갈동 이다라고 알려드려도
보정동 기사만 올리며 주민들에게 오리에 srt 주장을 하시는 분.
고속선에서는 동탄~평택지제 약 20km, 지제~천안아산 약 25km, 천안아산~오송 약 29km, 신경주~울산 약 30km, 수서~동탄 약 33km, 오송~대전 약 35km 순인 것 같습니다. (용산~광명 등 일반선 공용이 많은 구간은 제외)
고속철도 역간거리는 50km를 권장했었으며, 40km 이상은 되어야 300km/h를 잠시라도 달릴 수 있습니다. 30km 밑으로는 300km/h를 구경할 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고속철도역사가 많다고 해도 도시철도처럼 전역정차를 할 필요는 없죠.
일본의 고속철도인 신칸센전용 역사간격에도 20km내외이죠.
일본에선
도카이도신칸센 도쿄-시나가와
도호쿠신칸센 도쿄-우에노
큐슈신칸센 신토스-쿠루메 구간이
해당되겠네요.
나라마다, 노선마다 상황이 다른데 , 다른나라나 다른노선의 사례를 가져와서 중간 고속철도 정차역 신설논리로 짜맞추기에는 어려움이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