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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GTX나 KTX(SRT) 차량에 고상홈/저상홈 겸용 발판 적용하면 공용선로 문제 해결됩니다
쿨쿨 추천 0 조회 1,502 19.02.17 12:15 댓글 5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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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9.02.18 17:15

    @*[오까]* ㅎㅎㅎ 전전 도지사 시절 나온 작품이죠^^

    처음 시작은 그렇다치더라도...
    타당성조사-기본계획-실시설계 하는동안 이러한 문제를 예상 못했다는게 더 큰 문제네요 ㅠㅠ

  • 19.02.18 13:27

    2. 기존 운영 차량의 스텝 개조 → 어려움
    KTX와 KTX 산천 모두 법규에서 정한 한국철도 차량한계보다 폭이 좁습니다. 그래서 정차 시 승객의 승하차를 돕기 위해 외부 발판이 나오게 되어 있죠. 이를 개조해서 고-저 겸용 발판을 만드는 것은-돈 들이면 안 될 거야 있겠습니까만- 하남역님 말씀대로 쉽지 않아 보입니다.

  • 작성자 19.02.18 17:31

    네. 잘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런데.. 동탄-수서간 1시간에 1대 운행했던 ktx셔틀차량이 아마 8량이었을 거에요.
    배차시간 불편으로 이용수요가 적다는 이유로 폐기되고 정기권으로 대체했지만요.
    담당자들은 이런저런 핑게로 어렵다고하지만 셔틀차량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죠.
    http://www.joongboo.com/news/articleView.html?idxno=983752

  • 작성자 19.02.18 17:54

    수도권광역급행철도(삼성-동탄) 공사시행계획을 보면 선착공하는 동탄역과 KTX 수서역을 제외한
    GTX 삼성, 수서, 성남, 용인역은 2019년 착공해서 12개월 후인 2020년 준공하는 것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설계만 끝나면 역사는 1년이면 짓습니다.
    그런데 유독 공용구간 중간역 건축 공사를 안하고 보류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고.
    수서-삼성 신선구간은 노반, 궤도공사 일정과 맞추는게 맞지만..

    용인역 등은 승강장까지만 만들어 놓고 3~4년간 방치.

    2021년 선 개통하려면 계획을
    차량기지, 차량 핑게를 대니

    답답한 마음에 고견을 듣고 싶어 장황한 글 올렸는데..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 수서 동탄 말고 중간에 KTX or SRT등 고속철도역을 만드는건 에바지요

  • 19.02.19 03:43

    햇살님은 처음에는 대대적으로 gtx시행사나 srt공사가 대대적으로 emu250을 도입해야한다고 지역을 중심으로 선전하시다가, 이미 기존 gtx 차량으로 제작에 들어가고 srt공사가 전국 srt노선에 emu250를 도입할리가 없으니, 기존 차량들 개조로 방향을 바꾸셨습니다. 여기 준 프로님들께서 아무도 동의안하시는데, 어떻게 하실건가요? 안전 비용을 고려안한 무책임한 주장이 결국 국토부는 물론이고 용인시나 통과하겠습니까? .. 햇살님은 구성역분들의 여론을 더이상 쓸데없는 허상으로 낭비되게하지마시고, gtx나 목표시점에 개통하는데 역량을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 19.02.21 16:18

    부산총각님도 반대하시는군요
    http://m.cafe.daum.net/kicha/ANn/108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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