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상익홍대원종(서부광역)선은 2호선 지선으로 건설하려 했으나 신정차량기지에 추가차량입고가 불가능해 별도의 노선으로 변경되었고, 홍대~원종 구간만 논의중, 청라연장은 인천시의 요구이나 사업추진에는 반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청라~화곡 BRT와 중복되는 문제도 있고요. 참고로 신정지선 화곡연장은 홍대원종(서부광역)선과의 환승편의를 위한 연장으로 계획중인데 홍대원종선과 직결은 없습니다. 차종에서도 2호선은 대형이지만 홍대원종(서부광역)선은 중형이어서 호환할 수 없지요.
첫댓글 연장은 불가능합니다 신정지선이 단선이고 연장시 신정지선 운휴가 불가피해서입니다
홍대원종(서부광역)선 계획과 함께 까치산~화곡 연장이 고려되고 있으며, 복선화로 구상되고 있습니다.
@하남역CY 네 감사합니다
까치산역이 단선인걸로 아는데요 연장이 불가능할것같은데요
까치산역 복선화를 해야 하고 청라연장을 할 예정이 있습니다.
@오상익 홍대원종(서부광역)선은 2호선 지선으로 건설하려 했으나 신정차량기지에 추가차량입고가 불가능해 별도의 노선으로 변경되었고, 홍대~원종 구간만 논의중, 청라연장은 인천시의 요구이나 사업추진에는 반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청라~화곡 BRT와 중복되는 문제도 있고요.
참고로 신정지선 화곡연장은 홍대원종(서부광역)선과의 환승편의를 위한 연장으로 계획중인데 홍대원종선과 직결은 없습니다.
차종에서도 2호선은 대형이지만 홍대원종(서부광역)선은 중형이어서 호환할 수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