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잡담 신분당선은 용산이북 이후로는 연장이 어려울 것 같아요.
라프텔 추천 0 조회 623 20.07.07 16:0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7.07 19:39

    첫댓글 근데 서울역 까지만 가면 GTX.A 선로 연결 가능함

  • 20.07.07 19:53

    차라리 녹사평역을 지나서 회현역과 서대문역을 지나 독립문역까지 연장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20.07.07 21:48

    신분당선 영상으로 연장하는 김에, 경의중앙선 중에 경원선 구간(한남~용산)을 복복선화 계획이 있는데 거길 복층구조로 운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이 계획은 용산 미군기지가 반환받을 때나 가능한 일입니다.

  • 20.07.08 01:25

    일산까지는 안갔으면 좋겠네요...

  • 20.07.08 02:26

    증량은 어려워도 증편은 가능합니다. 편성을 더 도입하여 출근시간 5분간격을 3분까지 단축하면 수요대응이 가능합니다.
    용산에서 효창공원역~서울역까지는 연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효창공원역에서 6호선 환승, 서울역에서 GTX-A, 공항철도, 1, 4, 간선철도 이용이 가능해지지요.

  • 20.07.08 16:31

    너무 궤변이신듯 합니다

  • 20.07.08 22:34

    gtx a노선이랑 중복이라 서울역에서 끝나는게 맞긴 합니다. 서울시가 무리하게 자꾸 연장하는데..계속 예타에서 떨어지고 있죠. 서울역이 앞으로 신안산선 gtx a b 까지 다 들어오면 엄청 복잡해질껀데..여기 환승동선 줄이는게 훨씬 유익할 듯..

  • 20.08.14 02:29

    성남에서 일산 넘어가는 광역버스가 딱 한대 있어요 8109 번

    오리역에서 서현 야탑 에서 순환도로라인으로 빠져서 가천대 퇴계원 불암산 의정부로 해서~~~
    백석 대화 킨텍스 가는 라인입니다.

    제가 종종 일 때문에 이용하는 노선이에요.

    생각보다 사람 엄청 애용?합니다

    원당까지라도 연결 된다면 정말 정말..
    감사할 ㅜㅜ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