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당선은 용산까지가 한계로 보여요.
열차를 증결할 수가 없기 때문이죠.
용산구간이 개통되면 용산역에서부터 입석이 시작될 가능성도 있을것 같아요. 상권도 많지만 1호선, 4호선, 경의중앙선 환승객들이 대거 몰릴것이기 때문이죠.
첫댓글 근데 서울역 까지만 가면 GTX.A 선로 연결 가능함
차라리 녹사평역을 지나서 회현역과 서대문역을 지나 독립문역까지 연장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분당선 영상으로 연장하는 김에, 경의중앙선 중에 경원선 구간(한남~용산)을 복복선화 계획이 있는데 거길 복층구조로 운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이 계획은 용산 미군기지가 반환받을 때나 가능한 일입니다.
일산까지는 안갔으면 좋겠네요...
증량은 어려워도 증편은 가능합니다. 편성을 더 도입하여 출근시간 5분간격을 3분까지 단축하면 수요대응이 가능합니다.용산에서 효창공원역~서울역까지는 연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효창공원역에서 6호선 환승, 서울역에서 GTX-A, 공항철도, 1, 4, 간선철도 이용이 가능해지지요.
너무 궤변이신듯 합니다
gtx a노선이랑 중복이라 서울역에서 끝나는게 맞긴 합니다. 서울시가 무리하게 자꾸 연장하는데..계속 예타에서 떨어지고 있죠. 서울역이 앞으로 신안산선 gtx a b 까지 다 들어오면 엄청 복잡해질껀데..여기 환승동선 줄이는게 훨씬 유익할 듯..
성남에서 일산 넘어가는 광역버스가 딱 한대 있어요 8109 번오리역에서 서현 야탑 에서 순환도로라인으로 빠져서 가천대 퇴계원 불암산 의정부로 해서~~~백석 대화 킨텍스 가는 라인입니다.제가 종종 일 때문에 이용하는 노선이에요.생각보다 사람 엄청 애용?합니다원당까지라도 연결 된다면 정말 정말..감사할 ㅜㅜ
첫댓글 근데 서울역 까지만 가면 GTX.A 선로 연결 가능함
차라리 녹사평역을 지나서 회현역과 서대문역을 지나 독립문역까지 연장하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분당선 영상으로 연장하는 김에, 경의중앙선 중에 경원선 구간(한남~용산)을 복복선화 계획이 있는데 거길 복층구조로 운행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만 이 계획은 용산 미군기지가 반환받을 때나 가능한 일입니다.
일산까지는 안갔으면 좋겠네요...
증량은 어려워도 증편은 가능합니다. 편성을 더 도입하여 출근시간 5분간격을 3분까지 단축하면 수요대응이 가능합니다.
용산에서 효창공원역~서울역까지는 연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효창공원역에서 6호선 환승, 서울역에서 GTX-A, 공항철도, 1, 4, 간선철도 이용이 가능해지지요.
너무 궤변이신듯 합니다
gtx a노선이랑 중복이라 서울역에서 끝나는게 맞긴 합니다. 서울시가 무리하게 자꾸 연장하는데..계속 예타에서 떨어지고 있죠. 서울역이 앞으로 신안산선 gtx a b 까지 다 들어오면 엄청 복잡해질껀데..여기 환승동선 줄이는게 훨씬 유익할 듯..
성남에서 일산 넘어가는 광역버스가 딱 한대 있어요 8109 번
오리역에서 서현 야탑 에서 순환도로라인으로 빠져서 가천대 퇴계원 불암산 의정부로 해서~~~
백석 대화 킨텍스 가는 라인입니다.
제가 종종 일 때문에 이용하는 노선이에요.
생각보다 사람 엄청 애용?합니다
원당까지라도 연결 된다면 정말 정말..
감사할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