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n-young광주송정~보성, 보성~순천은 계획만 잡고 있을뿐 경제성과 지자체의 빈약한 추진력때문에 실질적인 진전은 없어서 25년, 27년은 불가능이나 다름없습니다. 아니 생각을 안하고 순천~부전만 생각하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임성리~보성은 그 전에 개통하겠고 전철화하면 되지만 보성~순천구간은 실질적인 추진이 안되고 있어서 운행할 수가 없습니다. 임성리~보성 남해안선을 예로 보면 10년 넘게 숟가락질 공사중입니다. 대구광주선도 선거철만 반짝할뿐 5년 넘게? 실질적인 진전은 없는 상태입니다.
@복선궤도글쎄요..그래도 예비타당성까지 통과한 상황인 데다, 저걸 하지 않을 경우 경전선 허리 한가운데가 끊겨버리는 상황과 다름없는지라 예전에 비해 추진은 좀 더 원활히 될 것으로 봅니다. 제 말이 좀 과격한 것 같다면 얼마든지 반박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보면 향후 10년간 국내에선 어느 노선도 개통하지 않을 것입니다.
첫댓글 언제부터 운행이 가능합니까?
호남에서 부산 울산을 가려면 교통이 불편합니다.
자동차를 운행 안하고 열차로 여행을 좋아하니까 관심이 많습니다.
일단 공사가 잘 이루어진다면 목포행은 2025년, 광주송정행은 2027년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jin-young 광주송정~보성, 보성~순천은 계획만 잡고 있을뿐 경제성과 지자체의 빈약한 추진력때문에 실질적인 진전은 없어서 25년, 27년은 불가능이나 다름없습니다. 아니 생각을 안하고 순천~부전만 생각하는게 나을 정도입니다. 임성리~보성은 그 전에 개통하겠고 전철화하면 되지만 보성~순천구간은 실질적인 추진이 안되고 있어서 운행할 수가 없습니다.
임성리~보성 남해안선을 예로 보면 10년 넘게 숟가락질 공사중입니다. 대구광주선도 선거철만 반짝할뿐 5년 넘게? 실질적인 진전은 없는 상태입니다.
@복선궤도 글쎄요..그래도 예비타당성까지 통과한 상황인 데다, 저걸 하지 않을 경우 경전선 허리 한가운데가 끊겨버리는 상황과 다름없는지라 예전에 비해 추진은 좀 더 원활히 될 것으로 봅니다.
제 말이 좀 과격한 것 같다면 얼마든지 반박하셔도 됩니다. 그렇게 보면 향후 10년간 국내에선 어느 노선도 개통하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