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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대전 2호선 트램 확정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3,927 16.07.29 21:36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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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7.29 23:34

    첫댓글 개인적으론 빨리 상고심 판결이 나와서 최악의 상황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

  • 16.07.30 01:05

    갠적으로 대전으로 1980년대말에서 1990년대초 까지 몆번 출장을 갔는데 그때 국군 총사령부(?)가 이전 초기여서 대전도 외각으로 확장되여 가수원 부근이 한창 개발중이였습니다.

    그후로 경부와 논산고속도로로 대전을 지나치고 한번도 가본적이없으나,,,

    우리나라 수도권과 대도시의 인구밀집상황에 따른 현 교통상황과 도로여건 내에서 일반차량과 함께 도로를 공유하는 트램이 과연 실현가능한지에 의구심이 많이드네요.
    야심차게 성남시가 교통과 내에 트램전담팀을 만들고 분당신도시 내 순환 트램을 추진했으나 벌써 6년 세월이 넘게 지났으나 지금도 실현가능성은 없어보입니다.

  • 16.07.30 01:06

    현 대전 도로 상황을 자세히 모르겠으나
    분당내 도로와 대전시 도로와 비교시
    분당 도로 사정이 대전보단 못하지 않을것은 분명한데 그곳에 트램운행이
    가능 할까요?

  • 16.07.30 15:08

    @SMF~ 성남시에서 추진중인 판교트렘은 대부분의 구간이 이미 조성되어있는 보행자도로를 지나므로 도로에 영향을 거의 미치지 못합니다 대전시하고는 전혀 상황이 틀리죠

  • 16.07.30 22:37

    성남시가 맨 처음 트램구상했을땐10년전쯤이였고
    윗 댓글 6년전엔 판교-이매동-서현동-분당동-수내동-정자동-미금역 노선에 아파트 밀집 지역들을 거치는 트램을 추진했다가 이노선을 민자로 전환하고 나서 오리무중이였다
    2년전쯤 판교역-테크노벨리 약1.5km 노선의 단거리 트램을 추진했네요.

    우리나라 고밀도 인구집중화된 수도권과대도시에서는
    판교처럼 단거리 트램운행은
    가능할수있으나 전에 추진했던 판교-미금역 노선의 장거리 트램 운행 실현가능성은 없어보이네요.

  • 16.08.03 02:28

    @SMF~ 대전시에서는 트램으로인한 도로교통의 혼잡증가는 인정하는 것 같습니다.
    오히려 트램으로 도로교통의 혼잡을 증가시켜서 자가용을 억제하고
    교통수요를 트램으로 강제전환시키겠다는 것이 주요한 목표라고 공공연히 광고선전하고 있죠.

  • 16.08.03 22:58

    그렇군요.
    우리나라 도로위 여러 운송수단의 운전 문화는 경제성장발전을 앞 당기기게된 빨리빨리란 몸에 벤 독특한 사고가 깊게 자리잡혀있는 현실에서,,,

    자가 운전자들 자발적인 참여도 어려운 상황에서 강제수단을 도입해서라도 트램을 깔겠다는 발상은 이해가 잘 안됍니다.

  • 16.08.18 10:49

    @Metal Road 위 지도를 봤을 때 현재 기준으로 차량이 많이 붐비는 지역에 놓이는 트램은 이미 버스전용차로가 구비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트램을 깔면서 정체는 어쩔 수 없겠지만 공사 후에는 트램이 다니는 지역에는 버스와 트램만 진입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도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16.07.31 23:23

    차량기지때문인지 대전 복합터미널은 안거처서 조금 이상하네요 아무리 유성이 커젔어요 대전의 관문인데요...

  • 16.08.12 15:15

    동부네거리에서 조금만 틀면 복합터미널인데 아쉽네요

  • 16.08.16 20:22

    트램으로하는데 노면으로만 다니냐... 고가도있고 지하로도 다니는데 아마 대전은 고가보다는, 지하로 트램을 건설에 옮긴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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