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여주원주선 노선도 - 종단선형, 평면선형
한우진 추천 1 조회 4,189 17.06.26 21:46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6.26 22:30

    첫댓글 네 잘봤습니다.
    지금 중간역 - 강천역 논란으로 노선 확정이 못되는것 같네요.
    이호고가 구간에 간이역 만들수 있는 정도로 일단 건설하고 추후 전철 연장 등 상황에 따라 진행하는 정도로 신속히 진행되길 바랍니다
    덧붙이면 당연히 주간선으로 복선 건설돨 구간안데, 여주 - 원주 사이 구간만으로 단선 판단하는것 같습니다.
    최소 복선 노반으로 건설했으면 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7.06.27 02:14

    문막으로 가면 거리가 늘어나는건 둘째치고 서원주역 접근이 답이 안나오죠... 서원주역 북쪽에서 합류해야 경강선 직결이 가능한데 문막 경유로는 어떻게해도 답이 없다는..

  • 17.06.30 17:26

    @하남역 경강선이 판교~부발 간 120km/h, 부발~여주 간 150km/h인데 여주~서원주 230km/h는 좀 튄다는 느낌이 듭니다. 150km/h로 줄이더라도 문막역을 설치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 17.06.26 23:03

    진짜 중간역 없네요;; 반발이 심할... 복선이었다가 갑자기 단선이면 이게 무슨 장난인지;;;

  • 17.06.30 17:20

    문막 지역의 반발이 심하죠.

  • 17.06.26 23:36

    ......이건 뭐 거의 고속선인데요.....

  • 17.06.27 03:52

    원주까지 광역전철들어간다고 하면 만종까지는 가야할듯 싶네요. 중앙선 신선로가 이설개통되면 기존 원주시내구간 철거될텐데 현 원주역까지만 살려서 광역전철 넣는것도 괜찮을듯 싶네요

  • 17.06.27 04:08

    공감합니다

  • 17.06.27 14:44

    서원주에서 남원주 방향으로 틀어서 남원주 종착 하겠죠

  • 17.07.08 19:47

    그럼 여주-서원주간 직복선전철화로 신설하려면 원주시의 문막읍의 외곽을 경유할때까지 한참 기다리네요

  • 17.08.10 19:30

    간선철도에 단선에다 문막역 없이 그냥간다? 누구를 위한 철도인지? 강원도, 특히 원주지역 차별의 전형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