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선급행에 관해서 토론글을 올립니다.
김용기 추천 0 조회 590 17.07.28 07:41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7.07.28 08:28

    첫댓글 현재 운행중인 경부선 새마을호 무궁화로 충분하지 않나요?

  • 17.07.28 08:48

    제 생각에는 좀 반대인게 경부선급행 자체가 구로역 이후를 제외하고는 안양, 수원, 오산, 서정리, 평택, 성환, 두정, 천안 정도로 많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많은 수요는 이미 수원,오산에서 빠져나갑니다.
    여기에 역을 몇개 더 줄인들 효과 자체가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저렇게 줄여버린다면 수요는 더 떨어져 나갑니다.
    현 상태 유지가 좋다고 봅니다.

  • 17.07.28 11:25

    금정역에 급행을 세우려면, 대피선이 있는 역들을 어떻게 활용할지를 잘 생각해서 보다 세밀한 시간표 설정이 필요할 겁니다. 지금 상황에서 그나마 대피선을 쓸 수 있는 역은 군포역과 의왕역밖에 없습니다. 앞에 가던 완행 열차를 군포역이나 의왕역에 잠시 가둬놓고 급행 열차는 좌측 측선으로 운행해야 한다는 말인데요. 제가 알기로는 이 두 역의 배선 구조상 급행열차를 수월하게 추월하게끔 만들기가 만만치 않을 겁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