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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포항~영덕 구간이 경주,영천,울산,부산과 연계되지 않음이 아쉽습니다.
신평역 추천 2 조회 621 18.01.02 01:49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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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1.04 09:27

    첫댓글 긴열차는 수요가 적은곳에 들어가봐야 적자가 크죠 3량짜리 셔틀로 수요를 더 파악하고 구간연장운행할지를 결정해야된다 봅니다. 무턱되고 넣기는 무리라보구요. 수요가 크다면 연장보단 신설노선으로 발전하겠죠

  • 18.01.04 13:15

    예를 들어 서울-대전-동대구-포항-영덕으로 이어지는 7량짜리 무궁화호 열차(디젤견인)를 1일 1회 투입한다든지, 부전-태화강-경주-포항-영덕간 무궁화호(4량짜리)를 1일 2회 투입하는 방안도 생각해 볼만은 하죠. 용산-서대전-서광주-순천간 무궁화호가 1일 1회 투입되는 사례와 비슷하게 생각해 보면 될듯 합니다.

  • 18.01.07 00:41

    저도 동감입니다. 순천 - 포항 열차를 연장해서 영덕 종착하고,
    동대구 - 포항 무궁화호 절반 정도를 CDC로 운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북 중심 도시인 대구방면, 경주,울산,부전 연결편은 어느정도 수요가 있을걸로 예상되는데 아쉽네요.
    영덕군과 경북도에서 적극 운행주장을 해야할것 같습니다.

  • 18.01.14 14:12

    동대구-포항 무궁화호는 이미 rdc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순천-포항은 영덕 못 가는 이유가 객차형이라서 골치 아파서 못 넣는데 솔직히 rdc 동차는 영덕으로 운행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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