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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속초강릉 철도연결과 화물철도
광주역주민 추천 0 조회 993 18.01.07 13:1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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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1.07 17:02

    첫댓글 급곡선의 단점만 감수한다면 강릉역에서 동해안 이북으로의 연장은 크게 어려울 것은 없다고 봅니다. 강릉역 동북쪽으로 임야지대 및 공공기관부지들이 다수 있으므로, 이곳 지하를 통과하여 '비사이로막가'식으로 주택가를 피해갈 수 있습니다. (꽤 오래전 일이지만, 호남선 목포시가지구간 이설 때 이런 방식으로 시가지를 효과적으로 비껴간 사례도 있구요(동목포역이 희생됐습니다만)).
    어쩔 수 없는 사유건물부지 통과(강릉역 동쪽 진출부)도 짧은 구간에 한하므로 큰 걸림돌은 안될겁니다.
    전후 급곡선문제는, 강릉역은 경강선분기 필수정차역이므로 급커브 속도감소의 단점도 상쇄되리라 봅니다.

  • 18.01.07 17:13

    좋은의견입니다. 실제로 동해안권의 청진시도 복잡한 철도배치를 가지고있지요.

  • 18.01.07 20:21

    저도 강릉~(지하)~양양방향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 18.01.09 10:55

    네 적절한 의견입니다..강릉지역 화물은 안인역에서 처리하면 됩니다.

  • 18.01.10 20:14

    지방 소도시 철길치고는 참복잡한 구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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