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터 생각해본 사안이지만 중부고속도로를 나란히 따라가는 노선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하남~이천~죽산~진천~청주코스이며 청주에서 더 연장해서 차량상으로 대전까지도 가능할 것입니다.
혼잡한 경부선의 분담효과가 있슬수도 있습니다.
첫댓글 중부고속도로를 나란히 따라가는 노선이면 중앙선이랑 충북선을 직결하고 거기다 경부선을 합류하는 노선입니다. 결국에는 이 노선의 경우 경부선에 밀리고 말것입니다.
아니죠. 중간 경유지를 생각해보십시오. 하남(상일동), 이천, 죽산, 진천 이지역은 철도가 아직 없습니다. 청주도 경부선이 직접 지나지 않으니 서울에서 직접내려오는 노선을 받게 되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신규창출이 되는 것이고. 경부선에 밀리는 것이 아니라 과밀한 경부선을 분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경부선에 밀린다라고 표현한다면 그런논리대로 할경우 중부고속도로도 경부고속도로에 밀린다라는 논리가 되어야 합니다.
하남이 5호선으로 연장하고 상일동 근처는 5호선 차량가지가 근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천은 수도권전철(경강선)이 지나고 있습니다. 죽산도 중부내륙선 계획이 있고요. 진천도 도로만 이용해도 충북선에 어느 역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
첫댓글 중부고속도로를 나란히 따라가는 노선이면 중앙선이랑 충북선을 직결하고 거기다 경부선을 합류하는 노선입니다. 결국에는 이 노선의 경우 경부선에 밀리고 말것입니다.
아니죠. 중간 경유지를 생각해보십시오. 하남(상일동), 이천, 죽산, 진천 이지역은 철도가 아직 없습니다. 청주도 경부선이 직접 지나지 않으니 서울에서 직접내려오는 노선을 받게 되는 모양입니다. 그러니 신규창출이 되는 것이고. 경부선에 밀리는 것이 아니라 과밀한 경부선을 분담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경부선에 밀린다라고 표현한다면 그런논리대로 할경우 중부고속도로도 경부고속도로에 밀린다라는 논리가 되어야 합니다.
하남이 5호선으로 연장하고 상일동 근처는 5호선 차량가지가 근접해 있습니다.
그리고 이천은 수도권전철(경강선)이 지나고 있습니다. 죽산도 중부내륙선 계획이 있고요. 진천도 도로만 이용해도 충북선에 어느 역을 이용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