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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도시철도 기존 지상구간의 단점은 주변 미관을 무시한 고밀도개발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730 18.08.06 08:4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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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08.06 09:26

    첫댓글 안산선은 덕분에 역에서 어디 가려면 한참 걸어가야 됩니다. 2호선 건대입구만 해도 역 근처에 백화점, 금방 가기도 하고요.

  • 18.08.06 14:57

    어느나라나 도로위에 고가철로를 운영하는데 그것이 무엇이 문제인가요?

  • 18.08.06 18:02

    저도 접근성면에서 어차피 고가로 질거면 도로와 병행이 나은거 같아보여요. 수인선 연선에 살아서 인천논현역이 번화가와의 접근성을 보자면 나쁜 선택은 아닌거 같은데요

  • 작성자 18.08.06 18:06

    미관상 갑갑합니다 안산선처럼 한다고 불편할것은 없습니다

  • 18.08.06 20:42

    옛날에 창동~당고개구간도 허허벌판 이였습니다.

  • 18.08.06 20:59

    미관도 좋지만 접근성이 우선이지 않을까요. 대중교통수단이니

  • 18.08.06 21:46

    지금의 눈으로 보면 비판거리가 맞겠죠. 다만 그 관점은 지금의 관점에 불과할 뿐입니다. 그 당시 도시미관에 관해 고민한 사람들이 얼마나 있었을까라는 의문이 들고, 마찬가지로 도시미관과 개발효율성을 고려했을 때 어느 것을 더 우선시했어야 했나라는 의문도 드네요.

  • 18.08.07 07:05

    그렇게 따지면 도심에 있는 모든 고가도로, 육교도 다 철거해야지요. 미관상 답답하다는데, 솔직히 그 미관저해의 기준이 뭡니까? 얼마나 있으면 답답한 것이고 얼마나 있으면 용인되는지 기준이 어떻게 됩니까?

  • 작성자 18.08.07 07:19

    고가도로도 점차적으로 철거되는 추세이고 고가의 경우는 장거리가 아닌 교차로를 건너가기위한 조건이라면 미관상 문제는 없습니다

  • 18.08.09 19:14

    그러니까 미관저해의 기준이 궁금하다는 것입니다. 길이는 몇 미터, 폭은 몇 미터, 높이는 몇 미터 이내에 들어야지만 미관에 저촉되지 않는지 그 수치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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