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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혹시 인천쪽 출발 경강선경유가 청량리출발 중앙선의 과부하를 해소할것이라는 생각을 한다면 큰 오산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479 18.12.08 19:5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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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2.09 01:16

    첫댓글 그래도 현 청량리발 KTX 몇몇 열차가 인천발로 바뀌면서 조금이니마 해소 되지 않을까요?

  • 18.12.09 07:08

    KTX= 1)인천-판교-여주-원주-강릉 2)상봉-춘천-속초(설악산) 되면 중앙선 과부하 미래 관광노선 수익성(설악~금강산) 모두 해소가능 할듯

  • 18.12.09 08:11

    강릉선 KTX 중 일부를 상봉망우역까지로 끊고, 대부분의 중앙선 화물열차는 국수역까지만 운행한 뒤 도로운송(6번 국도나 중부내륙고속도로 이용)으로 전환하고, 나머지 화물열차도 광운대-의정부-교외선-수색 방향으로 우회시키는 방법을 써야만 부족한 선로용량을 조금이라도 쥐어짤 수 있을 겁니다.

  • 작성자 18.12.09 20:00

    청량리 원주간은 경간선운행 열차만이 아니라 중앙선열차도 같이 공유합니다.중앙선+경강선+태백선등을 모두 포괄해야 한다라는 전제하에서입니다.

  • 작성자 18.12.09 20:03

    만일 춘천 속초간 영동북부선의 경우 속초 설악산권이 타켓이고 강릉 및 횡성 진부등은 경강선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강원도 동해안으로 간다고 수요성이 유사하지는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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