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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남부내륙철도의 중간역 설치에 대하여
도로철도교통허브 추천 0 조회 1,347 19.02.07 12:20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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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2.08 23:22

    첫댓글 좋은생각 인것같네요
    지역민들과,관광객들(대중교통 이용하는이들~해인사가시는분들,지리산가시는분들)
    수요가 나올듯한데 국토부와 시설공단에서 어떻게 할런지......

  • 단순 직선화가 아닌 자잘한 수요를 긁어모을 선형이 필요한게 남부선 같습니다

  • 19.02.12 18:03

    선형이 문제가 아니고 서부경남과 남해안을 빠른 속도로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직선화는 불가피하고 요새 세상에 구불구불 노선은 아무런 경쟁력이 없습니다

  • 19.02.12 18:01

    단선이라 많은 역사 설치는 불가피하고 성주역도 당연히 설치될 거라고 봅니다

  • 19.02.12 18:02

    동해중부선 건설 노선도를 보시면 많은 역과 신호장이 설치되어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남부내륙선도 이와 같을 수밖에 없지요

  • 19.04.21 12:48

    사업비와 지역의 수요를 고려하여 역사를 건설해야 할 듯합니다.
    남부내륙선은 고속선과 같이 속도를 높여줘야 하기에 여러 역사 설치는 좀 더 생각해 봐야 할 듯 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단선이 아닌 복선을 설치하여 Skip & Stop을 통해 운행 횟수를 늘려야 효과가 있겠죠.
    무궁화호 노선을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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