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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중앙선 개량선이 개통되어도 단양군지역 화물입환을 감안하면
고속철도 시속 천킬로 추천 0 조회 521 19.06.01 21:37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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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6.01 21:53

    첫댓글 중앙선 원주이남은 여객열차운행이 시간단위일 것이므로 화물열차가 주는 영향은 적을 것입니다. 또한 여객이 우선순위이므로 화물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더라도 여객에게 영향을 안주게끔 시간편성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고 도담~단양은 단선을 모두 철거했고, 철거 전의 단선 일부는 복선화때문에 이설한 구간이어서 존치는 불가능했습니다.
    단양~풍기구간은 죽령고개 구배가 심해서 눈, 비가 올 때면 공전이 심하게 발생하여 구원을 자주하고 있습니다. 직복선화 신선은 구배가 약하므로 공전의 우려가 적고, 구원운행을 하지 않게 되므로 효율적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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