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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수서광주선 예비타당성이 통과되었습니다.
OZ541 추천 0 조회 1,068 19.07.10 14:10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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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7.10 15:52

    첫댓글 월곶판교선부터 어떻게 해결을 해야하는데 강남으로 치우쳐도 너무 치우치는 것 같네요

  • 19.07.11 08:08

    근데 이 노선이 수도권전철도 굴리나요?

  • 작성자 19.07.11 08:11

    수도권 전철도 들어갈거라 예상되고 또 용인쪽에서 수서광주선을 용인쪽으로 연장해달라고 하기에 현 경강선 전철노선 중에 일부가 수서로 갈거 같습니다..그래도 수서광주선은 원강선 중앙성 중부내륙선 여객열차의 종착역 기능이 더 크겠지만요..

  • 19.07.12 00:36

    @OZ541 전철까지 들어갈 여지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말씀대로 일반 열차 중심으로 운행되며, 강릉선,중앙선,중부내륙선으로 선로용량이 충분하지 않을 듯 합니다.
    수서역 자체가 일반열차,SRT 종착역으로 설정된것을 감안해야 합니다.
    용인 방향은 경기광주 - 에버랜드 사이 용인 경전철 연장 추진이 현실적으로 보입니다.

  • 19.07.12 01:06

    @동해바다철도 위례신사선이 연장 불가능 하겠죠..?

  • 19.07.12 00:37

    경강선은 대피선이 충분합니다. 경기 광주역 이후, 곤지암 / 이천 / 부발 / 여주
    수서 SRT 에서 보듯이, 수서역에서 강릉선,중앙선,중부내륙선이 출발할 경우, 기존 청량리역 수요가 많이 분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강남권에서 청량리역까지 이동시간이 1시간 내외 걸려서 강원,중앙선 방향 철도 수요가 주로 동서울이나 강남 버스터미널로 이동되었습니다.
    아마 중앙선 용량부족이 조금 해소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19.07.15 23:15

    이천역에 대피선은 없습니다..하지만 부지는 남겨뒀답니다..

  • 19.07.12 00:35

    경기광주역이 환승역이 될 것을 염두에 두지 않고 현재와 같이 대피선을 두지 않은 것은 문제입니다.
    경기광주역은 어떤 형태로든 확장될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경안천쪽으로 확장이 되어야할 것 같은데,어떻게될지 궁금합니다.

  • 19.07.13 14:42

    설계에 반영되어 있다고 합니다

  • 고속철이 저속철이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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