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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남부내륙철도 역 유치전을 보며
도로철도교통허브 추천 2 조회 2,104 20.01.21 11:2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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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1.21 13:33

    첫댓글 이 의견을 국토부나 철도시설공단에 한번 제출해 보세요~

  • 20.01.21 13:39

    직접 민원넣어보세요

  • 20.01.22 00:30

    남부내륙선은 고속열차가 다니는 철도이므로 복선으로 건설하는게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 20.01.22 01:46

    저도 비슷한 생각입니다. 김천과 진주를 잇는데 중간역이 합천 하나뿐인 건 좀 과하다고 보는데, 어차피 단선이라서 중간에 신호장도 필요할 거 생각하면 정차역을 더 둬서 나쁠 건 전혀 없어 보입니다. 다만 합천~진주 사이가 좀 많이 애매한데 그 사이 구간은 선형 생각하면 산청군도 의령군도 딱히 얻어갈 만한 위치가 나오지 않는지라 그냥 신호장 하나 박아놓는 정도 선에서 끝내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 20.01.22 18:07

    김천에서 고속선 연결하지말고 상주 문경으로 중부내륙선으로 건설되어야 합니다.
    지금 예타중인 김천~문경간 연결해서 경부고속선과
    대칭되는 중부내륙선으로 연결이 타당하다봅니다
    쓸데없이 김천시 관통하는 추가 선로 즉 고속선연결 건설은 없든걸로 되어야합니다

  • 20.01.22 21:17

    네 저도 동의합니다.
    진주 거제까지 고속 서비스 자체보다는 중간지역 연결에 집중하는쪽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격역정차 등 충분히 해결 가능할 겁니다.
    경부선과 같이 부산 등 종착역에 수요가 집중되지 않으니, (진주,거제 정도로는 간선철도 의미가 적습니다)
    중간 지역 연결에 집중하는쪽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 20.01.22 21:58

    유동인구가 그만큼 있느냐가 중요한데 함안역 사태를 보면 계획에 없던 역들은 파리가 날릴것이 보이네요 차라리 기차가 도착하는 시간근처로 각 군단위로 가는 버스가 나을 수도 있어요

  • 20.01.22 22:10

    신분당선(호매실)이나 여기나 같은 느낌인데... 어짜피 단선으로 갈 상황이니 역 늘리고 배차 늘리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 20.01.22 23:03

    철도의 역할은 동맥 입니다. 즉 철도가 간선을 맡고, 그 부족한 부분은 버스로 연계수송함으로써 수송의 역할분담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정차역은 가능한 최소화시켜 표정속도를 높이고, 연계수송을 높여 효율적인 수송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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