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Re:시골역에 왜 이렇게 역사를 크게 짓나 ?
Techno_H 추천 0 조회 767 09.01.06 00:23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1.06 02:08

    첫댓글 첫차긴 했지만 운길산역에 혼자 내렸을때의 그 느낌이란...에스컬레이터는 정말 생략해도 되고, 만든다면 올라가는 방향만 만들어도 무관할텐데 말이죠. 장래수요라 해봤자 신도시가 들어서지 않고 단순히 택지지구 하나 들어서는 정도로는 지금과 같은 큰 규모의 역은 사실 필요가 없죠. 승강장에 전부 지붕이 있을 필요도 없고. 차라리 배차간격이 긴 곳에는 승강장에 바람 막을 작은 방이라도 있음 좋으련만 정작 그런건 또 없고;; 어쨌든 지침 대로 가야한다면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갈 수 있도록 조정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 09.01.06 02:09

    그렇게 돈을 허공으로 날리구선 공사비가 부족해 개통 연기합니다라는 소식을 들을 때면 조소가 절로 나오죠^^.......

  • 09.01.06 08:08

    ism뒤에 사조를 붙이는건 의미 중첩이지요^^;; 시골역은 정말 시골역다운 이미지와 풍경, 정취가 정말 좋았는데 그런 것이 사라지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_

  • 09.01.06 15:21

    글래스팰리시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웃겨요

  • 09.01.06 15:43

    정말 운길산역.... 고가역사라서 그럴까요.. 주말에 등산객 말고는 이용객 거의 없을듯한 역인데 역 외관이 지나치게 화려하다는...

  • 09.01.06 21:39

    예산발의>심의>집행>건축 프로세스상에 결함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결함이 고스란히 예측과는 다른 결과물을 끊임없이 양산해 내고 있구요

  • 09.01.06 22:38

    편의를 빌미로 규모가 커지고, 다시 커진 규모 때문에 불편해지고, 이에 시설이 덧붙고... 악순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불행한 건, 그 후예들이 전국 방방곡곡에 꼬박 줄을 서 있다는 것이겠지요.

  • 09.01.07 12:30

    역의 외관에 철도에 대한 의식이 조금이나마 바뀌지 않을까요.. 그렇지만,, 너무 큰게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