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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원선 감축운행
여자는하늘 추천 0 조회 867 09.10.04 20:48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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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원래 1시간에 1대씩 동두천-신탄리간 통근열차가 다녔으나, 이용객 감소로 1시간 30분에 1대씩 다니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연천군의 반대로 번번히 무산(3번정도 무산 되었을 것입니다)되었죠.

  • 09.10.06 19:41

    사실 연천군은 반대만 하고 앉아있으면 끝이 아닌가 라고 생각하고 있겠지만, 실상은 정선군 따라서 적극적으로 앞장서서 열차를 유치해도 모자를 판입니다. 다소간의 운임 인상은 피할 수 없겠지만, 정녕 열차를 존속시키겠다면 이 정도의 발품은 팔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 09.10.04 22:58

    연천까지 가는 수요가 많으니 연천행과 신탄리행을 돌아가면서 운행하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이전부터 해 왔는데 그렇게는 다니지 않는군요.

  • 그 수요조차도 없어요;;;

  • 09.10.05 11:05

    CDC는 마저 개조해서 포항-동대구간으로 보내고, 이런 곳엔 광역전철 개통전까지 중련가능한 단량디젤동차 같은걸 운행하다 개통후 동차를 다른 노선으로 옮겨 사용하면 딱 알맞을텐데 있는 철도도 갈아엎는 나라에서 그런걸 바라는건 사치일까요?

  • 09.10.05 18:54

    이용객 감소도 있지만 버스의 발달도 큰 몫입니다. 동두천역에서 대광리까지 가는 버스도 잘 다니고, 기타 연천까지는 시내버스나 3300번도 잘 다니고 있으니까요...... 값이 싸다고는 해도 너무 뜸하게 다니다보니 그런듯 합니다.

  • 09.10.05 20:39

    환승할인 혜택도 무시 못하죠.. 전철을 타고 동두천이나 소요산에 도착한 후 버스로 환승하는 것이 운임에서 효율적이니깐요.. 저도 전곡에 살때 환승할인 때문에 버스를 탔거든요..

  • 09.10.05 21:20

    일단 경원선 수요감소의 원인은 의정부-소요산간 전철화도 컸습니다. 뭐 소요산 윗쪽에서 서울 갈 사람이야 동두천에서 전철로 환승해서 들어가면 되지만 동두천중앙, 덕정, 덕계, 의정부 이런데 가는건 예전같으면 통근열차타고 한번에 가면 되는걸 환승으로 요금을 또 내야하니 환승불편에다가 요금부담이 심해져 외면할수밖에 없는 형태가 되었죠.

  • 우멩.. ㅠㅠ 경원선 통근열차 감축...;;; 이건 뭐 신탄리 가는것도 어렵나요..?

  • 09.10.07 11:58

    경기도버스 환승할인이 CDC 몰락의 결정타라고 생각합니다. 동두천-신탄리 CDC를 전철요금으로 편입(몇백원 더 받더라도)시키면 버스와의 경쟁이 가능할 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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