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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경부선-수도권고속철도 지제 연결선 노선도 (수원발 KTX)
한우진 추천 2 조회 10,960 15.07.07 00:1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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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5.07.07 00:45

    첫댓글 그렇게 필요한거였는데 이제서야 손을 대는군요. 빨리 되면 좋겠습니다

  • 포항쪽에도 일단은 새마을호 대신 수원경유 KTX를 넣어줬음 좋겠습니다.

  • 15.07.25 14:10

    저도 차 타고 가다 본적이 잇습니다 지상으로 건설 중이고 현재는 노반공사가 한창 진행중에 잇습니다

  • 15.07.26 16:35

    지제연결선이 생겨도 수원회차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서울역까지 가야되는데 이렇게되면 KTX 운행횟수 증가는 무리가 아닐까요?

  • 15.07.29 17:20

    수원행을 늘리는 방법의 하나로 경인선을 활용한 부평-인천행 KTX를 넣는 방법이 있을 겁니다. 영등포까지는 순방향으로 운행하다가, 영등포-부평-인천은 급행선을 활용해서 역방향으로 운행하는 거죠. 물론 그렇게 하려면 산천 열차라도 들어갈 수 있게끔 부평역과 인천역의 플랫폼 구조를 바꿔야 할지도 모릅니다만, 이 방법을 쓰면 별 큰 돈을 안 들이고서도 인천과 영등포, 수원에 충분한 편수의 KTX를 집어넣을 수 있을 겁니다. 게다가 영등포-부평-인천 및 수원간의 급행 수요(택시비보다는 훨씬 싸게 기본요금만 내고 KTX로 편하게 앉아서 출퇴근하겠다)를 충족시켜서 코레일의 수익 극대화까지도 도모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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