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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조치원-보령선 지도상 노선도 (세종시 관통)
한우진 추천 0 조회 2,886 16.02.12 14:50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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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2.12 16:09

    첫댓글 괜찮긴 한데 공주에서 조치원을 연결하지말고 세종시북부를 최대한 가깝게 지나쳐 조치원위 서창에 연결하면 충북선과 바로 연결할수 있기도 하고 세종시 북부를 거쳐 천안 바로밑 전의에 붙여서 경부선과 연결 하는 방법도 있을것 같네요
    ------천안 에서 조치원구간의 경부선은 구불어진 노선을 조금 펴서 직선화할 필요성이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철로 바로옆을 흐르는 강물이 여름이면 넘쳐서 선로가 침수되어 열차가 지연 운행 되는 경우가 가끔씩 생기기 때문에 강쪽의 선로를 이설할 필요도 있구요

  • 16.02.12 17:12

    ktx 공주를 거치면 좋을텐데 그 부분이 아쉽네요

  • 16.02.12 17:49

    이름을 '충남내륙선'이라고 지으면 어떨런지?

    스티커
  • 16.02.12 18:58

    충북선과 직결 가능한 구조로 지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철도교통이 없거나 불편한 지역에 철도 교통 공급(특히 공주시의 철도와의 악연 끊기) + 횡축 간선의 확보라는 목표의 달성을 할 것임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 16.02.12 19:04

    그건 그렇고 만약 저 노선이 KTX공주까지 지나는 것으로 변경된다면 연결선을 건설해 KTX 천안아산역에서 고속철도를 분기하는 안을 저걸 이용해 다시 추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진짜 오송 분기는 답이 없는데...

  • 16.02.12 22:48

    @두단식승강장 저도 동감입니다~!!! 아.. 정말 ㅇㅅ은 노답입니다.

  • 16.02.17 20:05

    KTX 호남선을 천안아산에서 분기하면서 지도상의 공주역과 십자형태로 만나 환승구축하고 익산까지 쭉 내려가면 좋겠네요. 잉여 신세로 전락(?)하는 현 오송~익산 구간은 원주~강릉선과 연결하면 전라도에서 강원도로 바로 갈 수 있는 노선이 생기게 되서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16.02.13 11:22

    만약 고속철도 천안분기였다면 저 지도상의 공주역에서 고속철도와 조치원-보령선이 만나는역이 되었을텐대 아쉽습니다.
    지금은 만나지않고 따로 따로 노는역이 되어버렸군요.

  • 16.02.15 10:03

    서울서 대천 가기가 차량이 과 신설기차 어느것이 편할까??시간은???ktx 가 아니면 글쎄????

  • 16.02.18 14:47

    경제성을 확보할 수 있을지 의심스럽지만 정녕 짓는다면 덤으로 대천해수욕장까지 연장해서 관광효과라도 톡톡히 보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 16.02.20 18:44

    오! 이제 충청남도를 관통하는 철도가 생기니 저도 기대됩니다.
    이제 세종시와 공주, 부여를 지나가게 하였으니 앞으로도 편리하게 되었으니 좋아지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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