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경강선에 대해서 요약합니다.
☆金勝進☆ 추천 0 조회 1,414 16.12.26 20:24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6.12.26 23:53

    첫댓글 편성당 량수를 늘리기보다 편성수를 늘려 배차간격을 줄이는게 혼잡도를 낮추는것과 이용객증가에 더 도움이 될겁니다

  • 작성자 16.12.27 22:21

    편성수를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수도권지역에 수요도는 량수를 늘리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뭐 부산에서는 열차 편성수를 늘리라고 그러는데, 사실 부산 3호선이 4량편성이며, 대형전철로 건설하므로해서 최대 5량까지는 가능함으로, 량수를 늘리는 것보다, 편성수를 늘리면서 배차간격을 최대 1분 30초까지 줄이는 방법으로도 수요도면에서 별차이 없기에 아마 동남권의 광역전철은 4량으로하고 편성수 만 늘리는 것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 16.12.28 19:49

    탑승플랫폼이 6량기준으로 설계 시공되지 않앗나요?

  • 17.01.04 21:23

    현재는 플랫폼을 막아놨어요 증량 가능합니다.^^

  • 월곶판교선과 직결하게 되면 6량이나 8량으로 증량할것 같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