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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국내 환경에서 2량 1편성 AC25000V, 110km/h, 20m 급 전동차 제작이 가능한지요?
한우진 추천 0 조회 1,048 17.06.21 02:1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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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6.21 07:43

    첫댓글 JR 히가시니혼의 701계, 719계, 721계가 2kV 교류에서 운용되는 2량편성 전동차입니다. 701계 같은 경우 90년대부터 굴러다니기 시작했으니 충분히 제작 가능하지 않을까요?

  • 17.06.21 11:23

    이전에 로템에서 수출한 전동차 중에는 2량 편성이 많고 미국에 수출한 차량 중에는 1량 짜리도 있습니다. 배터리가 장착한 전기자동차도 만드는데 1~2량 전동차를 못 만들 이유가 없죠.
    https://www.hyundai-rotem.co.kr/Business/Rail/Business_sub.asp?d1=1&d2=1&d3=1

  • 17.06.21 13:56

    4량 기준에선 M1과 M2는 구분하는 의미가 없습니다(동일한 기기배치)
    1M1T를 기준으로 한쪽 동력차엔 집전장치-주변압기-주변환장치, 다른쪽 부수차엔 보조전원장치,공기압축기,배터리만 탑재해도 충분합니다.

    다만 이럴 경우엔 이들 주요 기기들이 하나라도 뻗었을 땐 운행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그래서 4량 편성을 기준으로 했을 땐 모든 기기가 이중적으로 설치되어 있지요.

  • 17.06.22 17:48

    4랑 1편성으로 운행간격을 늘려야 한다고 봅니다

  • 17.06.23 00:26

    굳이 만들겠다면 안될 이유는 없습니다

  • 17.06.25 19:28

    2량 1편성에 경우 열차 첫번째칸에 펜터만 올려서 운행합니다. 아마 만들더라도 20m가 아니라 40m일겁니다. 전동열차 한량당 20m이니까요.

  • 17.06.25 19:29

    조차장~조치원까지는 10량대응으로 승강장을 건설 할것입니다. 옥천연장을 대비해서 말입니다.

  • 17.07.27 02:04

    차량 설계상으로는 가능합니다. TC차는 애초에 전동차 하부설비가 거의없고, CI나 SIV 등이 소형화가 진보적으로 이루어졌기에 TcM차로 2량 1편성도 가능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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