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연구원의 구로역 및 구로기지 배선도 입니다.
예전 자료라 현재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댓글 가리봉역이란 명칭 빼고는 현재와 다른 모습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구로기지내 배선도 거의 그대로인 것 같고 말이죠.카더라로는 현 구로주공아파트 부지도 구로기지였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사실인지 모르겠네요.http://blog.naver.com/korailblog/220723500002 (코레일 공식 블로그 구로기지 소개글)
아닌 것 같네요 과거 항공사진을 확인해보니 농지였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항공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로주공아파트가 땅고르기를 한 연도가 1984년인데 구로차량기지 개통한 년도 사이에 그 부지는 계속 농지로 쓰였습니다.
그림에 경우 구로행은 입고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착발도 가능하군요...
6번,7번 홈이 구로시발,구로종착 차량 정차하죠.
삼각선에서 구로기지방향으로 연결선이 잇었던거 같은데 여기에는 표시가 안되어있네요.
그러게요, 표시가 되지 않아있습니다
구로역도 괞찮긴 하지만 익에 먼 사람들에 현실이지요....
첫댓글 가리봉역이란 명칭 빼고는 현재와 다른 모습은 거의 없어보입니다. 구로기지내 배선도 거의 그대로인 것 같고 말이죠.
카더라로는 현 구로주공아파트 부지도 구로기지였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사실인지 모르겠네요.
http://blog.naver.com/korailblog/220723500002 (코레일 공식 블로그 구로기지 소개글)
아닌 것 같네요 과거 항공사진을 확인해보니 농지였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항공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구로주공아파트가 땅고르기를 한 연도가 1984년인데 구로차량기지 개통한 년도 사이에 그 부지는 계속 농지로 쓰였습니다.
그림에 경우 구로행은 입고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착발도 가능하군요...
6번,7번 홈이 구로시발,구로종착 차량 정차하죠.
삼각선에서 구로기지방향으로 연결선이 잇었던거 같은데 여기에는 표시가 안되어있네요.
그러게요, 표시가 되지 않아있습니다
구로역도 괞찮긴 하지만 익에 먼 사람들에 현실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