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 복선전철 공사가 진행중인 안동구간에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 올립니다.
안동에서 의성 방향으로 가다가 암산유원지 부근에서 교각공사를 한 군데 하고 있고, 또 거기에서 약 9km 떨어진 지점
한 군데서 터널공사를 시작하고 있는데, 애초의 계획을 변경해서 안동-영천 구간도 복선전철 공사를 한다면 왜 이렇게
떨어진 지점 두 군데서 공사를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지금 공사하고 있는 두 지점을 빨간 화살표로 표시해서 첨부합니다.
첫댓글 해당구간을 직선으로 건설하고 있으니까요.구글어스로 확인하면 공사구간을 보다 정확히 알 수 있을 겁니다.
공사현장을 보면 아마도 운산역을 거치지 않는 직선으로 건설하는 것 같습니다안동 인근에는 마사, 이하, 서지, 무릉, 운산역을 거치지 아니하고 건설합니다무릉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폐지됩니다(무릉역은 화물전용으로 남음)
직선화 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변 지형상 복선확장이 불가피한 경우도 있습니다.
첫댓글 해당구간을 직선으로 건설하고 있으니까요.
구글어스로 확인하면 공사구간을 보다 정확히 알 수 있을 겁니다.
공사현장을 보면 아마도 운산역을 거치지 않는 직선으로 건설하는 것 같습니다
안동 인근에는 마사, 이하, 서지, 무릉, 운산역을 거치지 아니하고 건설합니다
무릉역을 제외하고는 모두 폐지됩니다(무릉역은 화물전용으로 남음)
직선화 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주변 지형상 복선확장이 불가피한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