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Re:제 짧은 소견으로는 (어디까지나)잘하면 왕십리-망우간은 지상으로도 복복선이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만?
라파엘 키메아스 가야엔시스 추천 0 조회 484 18.06.27 23:23 댓글 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6.28 14:23

    첫댓글 지하청량리~신이문구간을 지하화하고 지상구간을 중앙2복선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지상경원선은 단선으로라도 살려두고요.
    중앙선만 생각했는데 종로선을 지하화하여 지상을 중앙선에게 넘기는 방법이 있었군요. ㅋㅋㅋ

    회기~상봉구간은 재개발때 토지매입으로 2복선화를 추진하거나 본선을 청랑리~회기구간에서 지하로 진입하여 망우에서 지상으로 나오게 건설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청량리~청계천구간은 부지가 넓어서 2복선화가 가능하지만 청계천~왕십리구간은 마장동 주거단지때문에 부지가 부족합니다...

    간선열차는 거의 청량리시종착이니 가장 포화구간인 망우~왕십리만 2복선화해도 많이 나아질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8.06.28 14:54

    마장동도 노후 건물이 좀 있어보여서 재개발 여지가 있을 법하니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