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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고속화물철도 수송시스템(CTX) 연구의 차량 그림
한우진 추천 1 조회 1,844 18.12.29 01:21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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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8.12.29 11:53

    첫댓글 CTX의 C가 어떤 단어를 의미하나요?
    택배물량이 많으니 고속화물열차를 도입하여 서울~대전~대구~부산, 서울~익산~광주~목포 주요도시를 중심으로 운행하면 좋을 것 같네요.
    당일특송을 점심때쯤 운행하여 아침에 보내면 저녁때 받을 수 있게 운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18.12.29 13:00

    cargo겠죠

  • 19.01.17 19:21

    평택 기흥 수윈 FAB 에서 공항으로 메모리 반도체와 AP를 중국 베트남 등지의 국내외 기업 전자조립 공장으로 운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역할이 될 것입니다. 이제 국내 기업은 한국이 독일, 일본을 능가하는 강대선진국인 만큼 완제품 생산은 졸업하고 부품 독점으로 통제하는 전략으로 전환하니까요. 중국은 절대로 반도체를 못 만듭니다.

  • 19.02.09 13:15

    글쎄요 전세계 물동량이 국제규격 컨테이너에 의한 수송으로 온전하게 전환된 상황에서 저런 방식의 물류수송이 과연 무슨 의미이고 얼마나 효율적인지 심히 의심이 듭니다. 물류수송이라는것은 발송인이 보낸시각과 수취인이 받은시각이 총 소요시간입니다 따라서 수송시간단축 이상으로 환적시간이 발생하면 그것은 효율적인 수송이라고 보기 어렵죠.. 온 국민이 철도를 사랑하고 철도시스템은 세계최강인 일본에서 왜 유독 화물철도만 그렇게 죽을 쑤고 있을까요. 바로 국제규격 컨테이너에 의하지 않은 수송은 제아무리 철도강국이라도 소용없다는 겁니다.

  • 19.02.09 13:19

    솔직히 지금도 의왕ICD 부산신항까지 8500대에 120kmh 고속화차로 내리 쏘면 4시간 30~40분이면 주파 가능합니다. 화물트럭이 기사 휴게시간 포함 6~8시간 걸리는것에 비하면 소요시간만으로는 이미 엄청난 경쟁력이지요. 하지만 트럭은 환적없이 바로 수취인에게 갖다주면 그만이죠. 그래서 철도물류가 힘을 못쓰는겁니다.. 여기부터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정말이지 저런거 보면 공무원들 책상머리에 앉아서 망상 늘어놓으며 천국 만드는 실력은 알아줘야합니다.

  • 신박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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