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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우진산전에서 제작한 인도네시아 수출용 디젤전기동차 (DEMU)
한우진 추천 0 조회 2,972 19.03.16 11:56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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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3.16 12:53

    첫댓글 RDC를 대체할 신형 디젤동차를 이런 형태의 DEMU로 도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호차와 4호차에 모터, 2호차와 3호차에 디젤엔진을 탑재하여 출력을 높히고 150급으로 제작하는 것이죠.
    또한 주전력용 배터리까지 탑재하여 디젤-배터리 하이브리드로 도입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일본 하이브리드 디젤동차 HB-E210계, HB-E300계 처럼요. https://blog.naver.com/doublerailroad/221468066020

  • 19.03.16 12:55

    협괘용 차량이라는 점과 4량이 기본 유닛이라는 점이 약점으로 생각됩니다.
    최소 2량 1유닛이라도 되면 우리나라에 도입할 노선이 참 많습니다.
    단량동차 및 2량동차 상업운전 해야 하는날이 그리멀지 않았는데 실차량은 커녕 개념 구상도 않고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 19.03.16 13:05

    미얀마의 양곤 순환선에도 운행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 19.03.16 13:06

    창문과 의자 위치로 볼 때 키 작은 사람이나 어린이는 바깥 보기가 쉽지 않을 것 같군요. 성인 남성도 얼굴만 간신히 나올 것 같구요. 자리에 앉았을 때 편하게 바깥 풍경을 조망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고려도 있었으면 합니다.

  • 19.03.16 15:17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의 메단의 쿠알라나무공항의 공항철도로 운행하고 있지요. 물론 공항철도이므로 일반 열차나 버스보다는 훨씬 비싼 운임을 받고 있지요.

  • 19.03.17 00:03

    엔진은 커민스 엔진을 쓰는군요. 독일 철도 관련 유투브를 보니 저런 비슷한 차량들이 자주 보이던데 같은 형식인지도 궁금해집니다.

  • 19.07.02 18:02

    앞으로는 디젤동차보다, 일본에서 운행중인 배터리 충전형 단량 전기동차(Accum)를 만드는 방법도 고려해볼만 할 것입니다. 경원선 동두천역을 출발해서 비전철화구간인 전곡-연천-백마고지까지 운행하는 통근열차라든지, 천안-아산-온양온천을 거쳐 예산-홍성-대천-서천-장항-군산-익산까지 가는 통근열차 같은 것도 시도해 볼만할 겁니다.

  • 19.07.02 18:03

    즉, 전철화 구간에서 정차중 혹은 운행중일 때는 배터리를 충분히 충전시켜서, 비전철화 구간에서 그 에너지로 운행도 하고 조명, 냉난방을 공급하는 방식을 생각해보자는 거죠. 우리나라의 배터리 제작 기술 정도라면 시도해볼만한 기술체계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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