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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질문 장기적으로 전국의 역사는 고상홈 계획은 없는것인지요
개구쟁이찌눙 추천 1 조회 937 20.01.25 21:38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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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01.25 21:41

    첫댓글 예전에 연구는 된 적이 있는데

    http://cafe.daum.net/kicha/36Lv/356
    중에서

    승강장 형식변경을 통한 철도이용객 편리성 증대 연구

    아직은 구상단계인 것 같습니다.

  • 20.01.26 08:27

    고상화계획이 있으므로 고저겸용차량의 도입, 신설 및 개량노선을 고상승강장으로 건설하는 것입니다. 고저겸용차량이 일반화되어야 고상승강장으로 개량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EMU250 직전의 최신차량인 KTX산천2와 itx새마을이 저상용이다보니 엄청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itx새마을은 여러모로 아쉬움, 문제가 많은 것 같네요. ㅎㅎ

  • 20.01.26 10:31

    현재 EMU 시리즈 바로 전 열차인 KTX 산천, ITX 새마을, SRT 때문에 당장 전국 역사 시설 고상화는 불가능합니다.

  • 20.01.26 11:03

    직접 알아보세요

  • 20.01.27 11:17

    국토부, 한국철도시설공단에 문의하여 알아보라는 말씀이신가요?
    심도 있거나 전문적인 질문이 아니어서 카페에 물어본 것인데 이렇게 댓글을 다신다면 질문자 기분은 어떨까요?

  • 20.01.27 12:53

    @하남역CY 네 제가 생각이 짧았네요 죄송합니다

  • 20.01.27 01:00

    타는곳을 고상화하는 것 보다는 차량을 저상화하는 것이 더 저렴하면서 효용성이 있겠지요. 현재 설치되어있는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스토리웨이 등의 시설들이 고상화시 모두 새로 설치해야 하는데 비용문제뿐만 아니라 승객들의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닐겁니다.

  • 20.01.30 00:21

    위의 분 말씀대로 반대로 차량을 저상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유럽이나 노면전차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지요. 다만 저상 철도차량도 저상버스와 마찬가지로 객실 내에 계단이 있기는 하지만 모든 승객이 계단이 있어서 불편한 건 아니니깐요.

  • 20.06.01 10:42

    아무리 일본이 일제강점기에 만든 철도라 해도 홈까지 일본식으로 하면 일본이랑 뭐가 달라요?
    제2의 일제강점기지

    고상홈을 놓으면 전동차를 여객용으로 바꿔서 다니라고 하죠..

    누리로 객차가 고상/저상 전환이 되고, 우리나라서도 고상/저상 전환장치를 개발을 한 상태라 고상홈은 필요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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