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위치는 대정역 장내본선이고 오른쪽이 원릉역 방향 장외본선, 왼쪽이 군전용선입니다.
(차막이로 짧게 끝나는 선은 안전측선)
본선끼리 개통될 경우, 전용선은 안전측선 쪽으로 자동 개통되도록 두 개의 전환기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전용선쪽에서 혹시나 차량이 굴러나올 경우 안전측선쪽으로
유도되어 자갈무덤을 들이받아 멈추게 함으로써 본선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본선쪽 전환레버
쇠파이프도 같이 움직여 토크가 전용선쪽 전환기로 전달됩니다.
전용선쪽 전환기. 본선쪽 전환기에 종속되므로, 이쪽에는 전환레버가 없습니다.
첫댓글 잊혀져가는 20세기식 방식 입니다. 덕분에 옛생각이 나네요.
사진좀 사용해도 될까요?
안전측선 설명자료로 쓰려고 합니다.
네~
@용접레일_시즌2 감사합니다.
좋은 사진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