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9호선은 6량으로 부족합니다
뭔가다르다 추천 1 조회 1,089 20.07.20 22:07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7.21 01:56

    첫댓글 글쎄요 8량으로 해도 상황은 그대로일것 같습니다.

  • 20.07.21 13:41

    완행은 좀 애매합니다만 급행은 확실히 8량화 해야합니다

  • 20.07.23 01:33

    수도권 1기 지하철 (1~4호선)이 모두 10량으로 운행되는데 강남과 여의도, 목동을 가로지르는 급행철도 9호선이 6량이라는게 이상하죠...

  • 20.07.29 19:02

    9호선 10량화할시 전구간 승강장 길이 확장이 필요할듯 합니다

  • 20.07.31 09:13

    앞으로 둔촌 주공아파트 재건축이 완료되고, 고덕역까지 연장되면 강동에서 신논현, 여의도까지 가는 노선도 출근 시간에는 아비규환이 될 겁니다. 종합운동장역 이후 중앙보훈병원역까지는 6량에 맞게 플랫폼을 만들었기 때문에 늘릴 수도 없는 상태여서 선로용량 제한까지 감안하면 9호선은 지옥철을 영원히 면할 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차라리 애초 설계 당시부터 10량 플랫폼을 만들고, 6량 이상으로 1편성을 만들었다면, 경춘선 평내호평역, 경의중앙선 덕소역을 거쳐서 고덕역, 중앙보훈병원역까지 연결하는 강남, 여의도 직통구간을 만들 수 있었고, 경기 동북부 지역 신도시들의 폭발적인 교통 수요를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었을 겁니다.

  • 20.08.11 21:19

    남아도는 공간들은 대피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항후에 8량으로 늘릴때 대피공간을 철거해서 승강장을 확장할수 있습니다.

  • 20.09.10 20:24

    9호선 당산역을 보면 앞, 뒤에 여우공간이 있어 8량운영에는 문제가 없을것 같에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