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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김포도시철도 전구간 지하 경전철로 최종 확정
한우진 추천 1 조회 6,030 12.03.27 20:3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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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3.28 09:19

    첫댓글 지하로 굳이 해야하는지.. 소음이나 미관은 크게 문제가 안될만한 지역일텐데

  • 12.03.28 09:57

    김해경전철 보고도 저렇게 문제의 본질을 못 찾나 보네요. 어중간하게 하면 수요만 날아가는데요. 김포의 특성상 영등포나 여의도 까진 들어가 줘야 하는데 김포공항에서 환승하라고 하면 누가 저거 타고 갈까요? 차라리 9호선이 김포로 들어가는게 낫겠네요.

  • 12.03.28 11:40

    광주에서는 이들과 정반대입니다. 광주시청 사이트의 시민게시판에서 찬성하는 몇몇 시민분들은 지상경전철에 대해서 미관의경우 미관에 관해서 보안할생각은 안하시고 재검토 하시다니요.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만. 하지만 광주시민단체와 진보신당 윤난실 후보는 지상경전철에 미관과 소음에 대해서 무조건 반대하고 있고 또 수요가없다는식으로 버스면 된다라고 반대합니다. 소음의 경우라면 경전철은 버스보다 더조용한데. 말이죠. 수요가 없다는 식으로 아무런 대안도 없이 버스면 충분하다고 말하시면 진보라고 하시는 분이 할소리인지 참 귀를 의심하게 합니다. 덕분에 지상경전철에서 저심도경전철로 변경이 되었죠.

  • 12.03.28 11:55

    또한 도시철도를 전시행정이다 지자체의 욕심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묻고싶은게. 과연 그곳 시민들에게 한번 물어봤는지 묻고 싶네요. 그곳 시민들은 잘못했다기 보다 오히려 더 잘했다고 말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입니다.

  • 12.03.28 14:59

    차라리 경전철로 지을거면 연장해서 남부순환로따라 가면서 신정동지역과 개봉역까지 수요를 해결해주었으면 하네요.
    사실 저노선만 보면 너무 시망인지라...;;

  • 이로써 김포시의 광역버스들은 무사하겠군요.

  • 12.03.29 00:06

    'ㅂ' b

  • 12.03.29 00:46

    이용 편리 면으로 보면 9호선 연장이 가장 좋았겠지만 그건 비용 대비 편익을 맞추는게 '불가능'했기 때문에 안된거죠.
    그래도 이번 안에 대해 몇 가지 좋은 쪽으로 평가해 보자면, 우선 지하화 됨으로서 사회적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또 표정속도도 매우 빠르고 수요처와의 접근성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군요. 또, 접속되는 김포공항역이 5호선, 9호선, 공항철도, 원시-대곡선의 환승역이라는 점. 특히 9호선에는 급행이 운행되고 있으며, 공항철도 또한 사실상 급행 서비스를 제공해, 서울 3대 도심 모두에 접근이 편리하다는 점이 장점이겠군요. 최대의 현안은 김포공항역에서의 환승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가가 될 것 같습니다.

  • 12.03.29 19:57

    거참...이렇게 강력하게 밀고나갈거면 이참에 겸사겸사해서 다양한 철도 시공 기술개척의 한 발판으로 삼을 수 있기라도 하면 다행이겠네요

  • 12.03.29 20:05

    9호선을 지상구간을 늘려서 했다면 큰 비용증가 없이 편익을 극대화할 수 있었을텐데 여러모로 아쉽군요.

  • 12.03.31 09:45

    저 노선을 공항에서 연장해서 신월동-개봉동-가디단-신림역까지 이어줘야 겠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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