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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진접선 (서울4호선 연장) 지도상 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10,760 13.12.20 21:29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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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12.20 21:39

    첫댓글 4호선 연장되면 편안해지겠네요?

  • 13.12.20 21:51

    당고개-진접 13분이라고 하니 노원, 시내권 접근이 좋아지겠죠. 라고 써놓고 보니 4호선이랑 중복되게 고속화도로 있네요. 그냥 선방은 할듯.

  • 13.12.25 16:35

    @꿈높현시 고속화도로 계획을 보아하니 4호선연장과 비슷한걸로 봐선 서울진입시에는 그닥 유용할것 같지는 않네요. 그냥 4호선의 압승으로 점쳐집니다.

  • 13.12.20 21:41

    고시를 보니 3개역, 14.5km에 1조 3300억이나 들던데 역시나 지하화 때문에 그렇더군요. 지하로 간다고 열차가 빨라지는 것도 아니고, 일조권이나 소음도 다른 시설들을 생각해보면 수용범위 안인데 지하구간에 한해서는 국고 부담비율을 더 낮췄으면 합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3.12.20 23:49

    위 본문 내용 보시면 운영은 서울메트로서 한다고 명시되어있습니다

  • 13.12.21 00:07

    배차가 생각보다 너무기네요.

  • 13.12.21 00:35

    저 계획 보면 궁금한게...8호선 연장이 별내역에서 끝나는데, 001역까지 연장할 계획은 없는지 모르겠네요.
    저 사이에 별다른 궤도노선도 없는 듯 한데, 신도시 자체의 발전이나 네트워크 효과를 위해서라도 이어주는 게 답이 아닐까 하는 생각입니다.
    (물론 위치상 생각보다 그 효과가 크지 않을 수도 있지만...당고개역 다음역 정도의 입지라 괜찮지 않을까 싶기도...)

  • 13.12.21 01:52

    장기계획으로 별내선 2단계가 포함된 지도를 본 적은 있습니다.

  • 13.12.21 00:50

    지도가 위쪽이 북쪽이 되도록 해서 고지를 해주면 보기도좋고 금방 알아볼수 있는데 공무원들이 자기편리한대로 작성해서 고지하니 불편 하네요
    ㅡㅡㅡ위 지도만 가지고 그러는게 아니라 그런일이 흔하디 흔해서 해봤읍니다
    신문에서도 보도할때 마찬가지로 그런일이 많습니다

  • 13.12.21 09:45

    의정부~도농이라.....별내에서 경춘선, 001역에서 4호선과 환승되는 게 아니었나요...의정부~도농이면 노선이 좀 더 우측으로 가게 되는듯한데...
    선형만 보면 경춘선에 비해 4호선 연장구간이 둘러간다는 느낌이 강해서 시내까지도 한참 걸릴 거 같은데 그래도 저 지역 주민들에겐 큰 변화가 되겠지요. 저구간만 평시 20분 배차라 일본식으로 저 구간만 따로 셔틀 운행해서 당고개에서 환승시키거나 2호선 지선처럼 운행하는 건 어떨까란 생각도 아주 잠깐 들었지만 말 그대로 연장선의 개념이고 우리나라에서 그런 식으로 운행할 일은 없겠죠...

  • 13.12.21 13:08

    비싼당개발해서 부체 처리하고 .경기도 깊숙히까지 서울왕래가 편하게 해서 서울 인구 분산시킬수있는기회 많이 만들어주시길~~~

  • 13.12.21 21:24

    이제 별내쪽에서 당고개로 올 일이 많이 줄어들게 될거 같습니다..RH때보면 당고개서 입석이 발생하는 일이 많은데 상당수가 별내수요와 동시에 상계4동라인과 중계동라인서 많이 타는데 당고개행 살아남을까요?

  • 13.12.21 23:50

    별내신도시에 있는 역 이름은 북별내역이 되는건가요?

  • 13.12.22 12:54

    거의 북별내 혹은 별가람 둘 중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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