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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전권 광역전철 (충청권 철도) 지도상 노선도 (대전광역시)
한우진 추천 1 조회 3,538 14.04.14 22:16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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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4.04.15 08:45

    첫댓글 대전 북부에서 신도심 지역으로 접근할 때가 곤혹스러워 지겠군요. (신설 3 역까지 내려왔다 다시 올라가야 함으로)

    충청권 광역전철이 처음 제안될 때는 대전조차장과 신설 4 역 중간에 2호선과의 환승역(당시 지도상으론 오정역으로 명기) 을 하나 세우는 것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후 예타 추진 보도자료와 예타 확정 보도자료(본문) 의 첨부 지도에는 아얘 역을 세우지 않는 것으로 표기되어있군요.
    신설 1 역도 그간의 보도자료에서는 비환승역이었는데 이 지도에서는 다시 환승역으로 표기된다거나
    원정 역도 있었다 없어졌다 다시 생기는 등 아직까지는 계획이 많이 가변적인가 봅니다.

  • 14.04.15 11:42

    이 쪽은 수도권 전철과 같은 통근형전동차인가요? 아니면 누리로 같은 일반 열차인지요?

  • 14.04.18 00:04

    아예 천안 조치원도 이어버리고 무궁화 거리단가를 올리는 것도 나쁘지 않앗을듯 싶군요.

  • 14.04.19 15:34

    초기 계획에서 제시되었던 가칭 오정역에서의 2호선-광역전철간 환승이 사라진 점이 이용자 입장에서는 불편하게 느껴질 듯 합니디.
    당초 오정역으로 제시된 위치가 경사 절연구간이라고 들었는데, 정확한 절연구간 위치는 모르겠지만 문제되는 위치에서 좀더 남쪽으로 내려와 대전로 통과 부근에 짓는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대전천 건너기 전까지 선로 주위에 어느정도 공원화가 이뤄져서 공사 난이도 측면에서도 큰 문제가 없을 듯 싶습니다. 수평 환승거리가 700미터 가까이 된다는 점이 문제 일 듯 한데, 네트워크 형성 측면에서 한번쯤 고려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14.04.25 18:35

    두계역이 있는걸로 봐서 저 계룡역은 엄사쪽에 새 역을 건설하려나 보네요. 호남선 선형계량이 전혀 없는듯 한데, 과연 선형이 좋은 2002번 수요를 얼마나 가져올 수 있을지가 관건인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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