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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구권 광역철도 정보 그림 모음
한우진 추천 1 조회 3,437 16.08.28 22:03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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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6.08.29 14:27

    첫댓글 현재 달성공원역은 사업비 증가로 건설이 보류됐다고 합니다.

  • 16.08.29 22:46

    대구역도 그렇고 동대구역도 8량 정차점 앞으로 허전한데 광역전철로 대비한 건 맞네요...

  • 16.08.31 10:37

    사업비증가를 이유로 환승역 지을 수 있는 위치를 우선적으로 보류한건 여러모로 뻘짓같네요.

  • 16.08.31 18:52

    수요가 불분명하기 때문입니다.

  • 16.08.31 20:12

    @페다이킨 거참 환승역만큼 수요보장되는데가 어딨다고요
    걍 단순예산짜르기 전형이네요.

  • 16.08.31 20:16

    @kk0192 환승 거리가 길어서 환승 저항도 있고, 대구역과 가까운 점도 있어서 수요가 불분명한 건 사실입니다.

    사업비가 당초 계획보다 68% 늘어났기 때문에 역 전체를 다 세울 수 없습니다.

  • 16.08.31 20:24

    @페다이킨 요금을 올려도되죠. 어차피 통합환승제도 아니잖아요. 아무리가깝다한들 북서부에서 갈아타기엔 그 위치가 최적이고요. 동묘앞처럼 환승위해서 대구3호선도 역 신설하면되죠.

  • 16.08.31 20:25

    @kk0192 요금 문제는 아직 확정된 거 하나도 없습니다.

    역 신설이 말처럼 쉬운 게 아닙니다. 원대지하차도 앞에 분기기가 있는데다 지하차도 때문에 역을 새로 지을 자리도 충분하지 않아요.

    그리고 그렇게 세우려면 예산도 확보해야 하는데, 그 예산은 어디서 가져옵니까? 가뜩이나 사업비가 반 이상 증가해서 사업 자체가 좌초될 판에 놓여 있는데, 어떻게 역을 하나 더 세운단 말인가요?

    지금 사업비가 증가했고, 수요가 불분명해서 달성공원역을 포함한 역 두 곳의 건설이 보류된 상태입니다. 낙관적으로 볼 일이 아녜요. 다 지으려면 예산부터 확보해야 합니다.

  • 16.08.31 20:27

    @페다이킨 제도적문제가 크네요. 그냥시설개량명분으로 스리슬쩍 여러역 혹은 개별역 고상홈 올리고 신역개별로 짓고 열차도입하면될걸. 대만도 일반열차 첩운화(메트로화)하는걸 왜 한국이 못하는지 이해 안갈뿐이네요. 여담인데 그런거보면 통일호 비둘기호를 전동차전환안하고 단순폐지한게 엄청 아깝네요.

  • 16.09.04 19:40

    용문역은 고상홈과 저상홈이 따로 존재합니다. 덕소역이 아닌지요?

  • 작성자 16.09.04 23:00

    답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게 맞습니다.

  • 16.09.15 18:26

    경부선 왜관역, 대구역, 동대구역의 승강장이 8량 새마을호 열차의 2배만한 병결때문에 중저상홈승강장이 길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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