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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역들이 다들 이용객이 많아서 급행이 통과할 만한 역이 없다는 주장에 대해서
한우진 추천 2 조회 2,349 17.05.28 21:05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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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7.05.29 09:15

    첫댓글 좋은 글 감사합니다

  • 17.05.29 12:04

    공감합니다.

  • 17.05.29 12:05

    도쿄만해도 야마노테선, 케이힌토호쿠선이 완행의 역할을 해주는 구간에선 병행하는 다른노선들이 수요많은 역들(승하차량이 1일 10만명을 넘더라도)을 잘만 통과하죠.

  • 17.05.29 12:39

    주옥같은 글 감사 드립니다.

  • 17.05.29 15:11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

  • 17.05.31 12:17

    글쎄요. 이 역시 전형적인 탁상행정식 숫자놀음이군요. 상대적이라는 기준으로 정하게 되면 어디는 아예 한참을 안서게 되고 어디는 각역정차가 되지요. 예를 들어 당장 예를 드신 3호선만 해도 상위 7등을 집어 넣으니 옥수~양재 구간은 잠원 하나 빼고 각역 정차겠지요? 그에 비해서 불광부터 종3까지는 그냥 논스톱이고. 별 의미없는 급행이겠네요.

  • 17.06.04 14:30

    그게 뭐가 문제죠? 급행도입되서 빨리도착하는 사람의 증가가 급행도입으로 늦게도착하게 되는 사람보다 더 늘어나면 급행의 의의는 충분한거 아닌가요?

  • 17.06.01 22:41

    항상 좋은 글만 올려서 고맙습니다. 정부가 받아 들이면 좋겠습니다.

  • 18.12.10 12:49

    7호선 처럼 장기적으로 인천/의정부 쪽에서 서울 도심을 가야 하는 노선이라면 급행이 필수 일지는 몰라도 3호선이나 2호선은 급행을 도입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대피선 급행 개념을 생각하실거라 보는데 완행열차의 대피시간 + 배차간격 증가로 완행은 더 느려질게 뻔한데다 급행은 단축되는 시간을 기다리는 시간으로 상쇄시킬테니 효과가 거의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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