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대구1호선 하양 연장 노선도, 역 구조도, 배선도 등
한우진 추천 0 조회 2,820 18.03.20 23:0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03.21 01:05

    첫댓글 이렇게되면 대구선에 지어놓은 직결구조물은 안쓰게되겠군요...

  • 작성자 18.03.21 01:36

    청천역 서쪽 대구선 고가선로 밑에 있는 동서방향 통과용 구조물을 말씀하시는지요? 대구1호선 연장선이 그리로 통과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4번째사진의 오른쪽 끝을 보시면 됩니다.

  • 노선은 괜찮은데 배차간격이 문제네요. 나름 영천도 인구가 많은데 영천에서 대구갈려면 하양역가는 버스 타고 1호선 탈건데 배차가 16분이면 너무 긴데요.

  • 18.03.21 10:59

    단선이기 때문에 배차간격을 줄이기 어려운 부분도 있을거고 영천시내 인구까지는 고려하지 않았을거 같습니다. 인구가 훨씬 많은 부산 동해선도 배차 간격이 2-30분인걸 생각하면 16분은 나름 괜찮은 상황 아닐까 싶네요.

  • 18.03.21 13:17

    복선일줄 알고있었는데, 아마 편성수 문제도 있지않을까요

  • @신군 단선이 아니라 복선입니다.

  • 18.03.21 14:18

    대중교통은 원하면 바로 탈 수 있는 택시나 자가용이 아닙니다. 영천시는 인구가 줄어들다가 최근에 약간 늘어서 10만명 정도로 많지 않습니다. 배차간격이 원하시는 것처럼 짧아지려면 서울처럼 닭장도시가 되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 18.03.21 15:00

    @철도를 사랑하는 남자 기존에 있던 대구선은 단선이라고 나와있던데요...? 단선철도의 노반을 재활용한다는게 그러면 복선으로 만든다는 이야기인가요?

  • 작성자 18.03.21 15:04

    @신군 네,복선이 맞습니다.

  • 18.03.21 17:58

    대구선 개량 후에도 그다지 운행 편수가 많을 것 같지 않은데, 대구선을 공용하고 부본선에 전용 역이나 대구선 역사에 전용 플랫폼을 설치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 18.03.26 18:30

    그렇다면 안심역 이후의 바로 갈라지는 외선은(1,4번 선로) 하양 연장선과 연결될 선로이고,
    X자 건넘선이 있는 내선(2,3번 선로)은 회차선 및 안심기지 인입선으로 사용하는 것 같은데 맞나요?
    몇 년전에 안심역 역무원분께서 갈라지는 외측선로는 하양연장에 대비한 선로라고 들어서 말이죠.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