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수원시] 수원 트램 구간 대중교통전용지구로 운영
한우진 추천 0 조회 1,564 18.11.11 00:32 댓글 12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8.11.11 03:16

    첫댓글 차라리 수원역~중동사거리까지는 저심도로 하고 중동~장안문까지는 지상으로 하고 장안문~장안구청까지는 저심도로 이렇게 운행하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특히 매산로 구간이 자가용 아니여도 버스다니는 노선들도 많은데...

  • 18.11.11 09:51

    트램이 단독으로 운행한다면 다양한 버스가 다니는 지금만도 못할지도 모릅니다. 중앙차로에 버스, 트램을 같이 넣어서 평면환승도 시켜주고 해야 환승효율성도 높아지고 이용에 대해 지지를 받는거지 꼭 뭘 만들면 버스를 없앤다는 마인드좀 안하면 좋겠지만..... 이 나라에 바랄걸 바래야죠

  • 18.11.22 11:05

    저 조감도가 나온지는 꽤 됐습니다. 대중교통전용지구로 버스도 함께 운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 18.11.11 13:45

    수도관/고압선/가스관 등의 문제만 없다면, 트램을 저심도로 놓았으면 합니다

  • 18.11.22 11:04

    복개천 등의 영향으로 저심도는 조금 어려워보입니다

  • 18.11.11 16:14

    해외에서는 트램이랑 버스가 같은 차선을 공유하는 사례도 많은데 이번에 제정된 법은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전용차선만 쓸 수 있게 빡빡하게 만들어놓았더군요. 저 곳을 지나는 버스가 상당히 많은데 모두 없앤다면 대중교통 이용자를 늘리는 효과도 낮고 반발이 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18.11.11 23:02

    저도 그렇네요..수원시내에서 운행하는 버스 70%가 수원역을 경유하는데
    버스가 없으면 트램 타다가 버스를 환승하여 타야하는 오히려 불편할것 같네요..

  • 18.11.11 23:24

    운영기관의 운영 편의를 위해 승객의 편의는 조금 양보하라는 무언가의 메세지인듯 싶습니다. 환승하면 운행 효율도 높아지고 좋지 않을까요ㅎ

  • 18.11.12 04:04

    트램만 다닐 수 있게 검토되는 정조로는 왕복 4-6차선의 도로 너비에 비해 좀 과다한 버스 트래픽이 통과합니다. 종종 아침 저녁 정조로의 교통 정체는 그냥 버스가 유발하는거 아닐까 할 정도죠. 환승 저항이 좀 심하기야 하겠지만, 트램을 도입하면 되려 해당구간의 통과 속도가 빨라져 환승으로 인한 추가 시간을 상쇄하는 효과도 있지 않을까 하네요.
    수원의 경우 궤도 교통이 앞으로도 충분히 확충될 계획이기도 하고 또 수원 화성이라는 상징성 등을 감안해서 해당 도로는 트램위주의 대중교통 전용지구를 조성해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해당 구간인 행궁동의 경우 수원시가 예전부터 차없는 마을 실험 등등 예전부터 공공교통

  • 18.11.12 05:58

    중심의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꽤나 공을 들여 왔던 곳이기도 하죠..
    기존의 버스 노선은 수정은 불가피 할 것이고, 정조로를 통과하던 수원역 경우 노선은 대부분 팔달로, 수성로, 매산로 등으로 우회하게 될겁니다.

  • 18.11.13 18:32

    @엇박 괜찮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
    수원역 앞에서 끝내지말고, 지하철이 없는 수원터미널까지 연장해서
    장안구청-수원역 - 수원터미널 구간을 연장했으면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수원터미널 - 수원시청 - 월드컵경기장 경유하는 순환선으로 접근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18.11.22 11:05

    @동해바다철도 수원터미널은 수원도시철도2호선이 통과할 예정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