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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2호선 신정지선 가양 연장 타당성조사 당시 지도와 배선도
한우진 추천 0 조회 2,705 19.03.15 22:4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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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9.03.16 19:48

    첫댓글 현실적으로 신정기지만한 대형 차량기지의 이전이 쉽지도 않고 (있던 수색도 없애달라고 하는 마당에.. 그리고 너무 빼면 결국 2호선 본선차량들의 회송거리가 길어져 신정지선 시격은 더더욱 엉망이 되겠죠..) 1의 대안이 제일 나아보입니다.

  • 19.03.21 11:36

    근데 보니까 원종홍대선이 2호선 신정지선과 연결할 계획이 있는걸 보면 아마 신정지선과 직결 운행이 목표인가 봅니다.

  • 19.03.25 12:05

    이 동네 사는 사람이라 자세히 봤는데 좀 어이가 없는 계획이었네요. 부지가 도저히 안나오는데 어떻게 공사를 하겠다는건지. 강서로 폭도 그리 넓지 않은데, 이미 3선이 지나가면서 거의 꽉 채워놨죠. 근데 거기에 더 서쪽으로 선을 하나 더 만들겠다면, 결국 화곡1동쪽 상가, 민가 밑으로 역을 만들 수 밖에 없죠. 보상비용도 만만치 않을건데다 안전문제가 당장 발생할 것 같은데 말이죠. 이거 가능하긴 한 생각일까요?
    그리고 실제 공사 들어간다 쳐도 당장 저부터 결사반대하고 싶네요. 지금도 까치산역은 인근 사람들이 모두 모이는 구조라서 교통이 엉망진창인데 이거 대공사 하겠다고 하면 어휴...

  • 19.03.27 20:37

    9호선을 증미-가양 쪽으로 빼지 않고 강서구청 4거리-발산을 거쳐서 마곡나루 방향으로 진행토록 했다면, 공항로와 마곡지구의 폭발적인 교통 수요 증가에 좀더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었을 겁니다.

  • 19.03.30 21:17

    신정지선을 한강 이북으로 연장하면, 향동지구와 서오릉을 거쳐 지축까지 연장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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