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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G]Guild 게임 자료실
 
 
 
카페 게시글
스타1 - 스타에디트(EUD) 기본 EUD란 무엇인가
rpgkdh 추천 0 조회 2,104 08.04.24 12:41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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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8.04.29 14:48

    첫댓글 멍청하게 코드유닛을 연구했던 나는 아주 바보였네요...

  • 작성자 08.04.29 16:31

    모든 유닛의 고유번호(ID)가 패치될 때마다 초기화되는 것은 아니므로, 아주 뻘짓이라고는 할 수 없겠죠. 본문에서 제가 우리나라 맵제작 사이트에 대해 하려던 말은 Unit ID를 코드유닛이라고 바꿔 부른 이유를 모르겠다 이런 얘기입니다.

  • 작성자 08.05.01 04:56

    그리고, 코드유닛이라는 것을 연구하시던 분들은 아마도 스타포지에서 유닛 속성의 Unit Type을 변경하지 않은가 싶은데, 그건 Unit ID를 뜻합니다. 스타포지 제작자가 scenario.chk의 UNIT단락에서 앞에서부터 9번째 바이트부터가 Unit ID인 것은 알아도, 맨 앞의 4개 바이트가 의미하는 것이 뭔지 몰라서 그렇게 썼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맨 앞의 4바이트는 맵에 따라 계산된 Local ID를 뜻합니다. Local ID 0번의 값에서 88만큼 추가하면 두번째 유닛의 계산된 Local ID가 됩니다.

  • 08.04.29 17:07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메모리상에 스타크래프트의 여러 가지 정보가 들어있는 표가 있습니다. 이 표 중에 유닛 데스 카운트가 등록된 부분도 있구요. 그런데 트리거상에서 접근할 수 있는 부분은 유닛 데스 카운트 표밖에 없으니까 그걸 이용해서 이상한 칸 번호에 접근을 시도해서 표의 다른 부분을 보려고 시도하는 거죠.

  • 작성자 08.05.07 17:44

    덧붙여서, Unit ID는 유닛이 가지는 고유 번호를 뜻하지만 부를 때는 "유닛 몇번이 어쩌구저쩌구 하더라."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인투더맵사이드에서 이거 하나 갖고 이러쿵저러쿵 떠들던데 그냥 간단한 것이 좋은 거죠. Unit ID = "유닛 몇번"   마찬가지로 Local ID = "로컬 몇번"   그리고 또 덧붙여서, EUD도 패치되면 바뀌는데.. 라고 할지 모르겠지만 적어도 Unit ID보다는 규칙적으로 바뀝니다. 그래서 그걸 찾아낼 줄만 알고 있으면 버전이 바뀌어도 역시 찾아낼 수 있는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맵핵이 여전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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