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0502
98
20240503
94
20240504
157
20240505
118
20240506
172
가입
20240502
0
20240503
0
20240504
0
20240505
0
20240506
0
게시글
20240502
1
20240503
0
20240504
0
20240505
1
20240506
0
댓글
20240502
0
20240503
0
20240504
0
20240505
0
20240506
0
 
카페 게시글
橫須賀線113系 - 유학왔어요 여행기 이별에 대처하는 철도팬의 자세 [15] 죠반센 각역정차를 운행하는 도쿄메트로 06계 차량
橫須賀線113系 추천 0 조회 1,458 08.02.09 10:15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8.02.09 21:18

    첫댓글 그러고보니 죠반센도 최근 몇 년간 바뀐 것이 상당히 많군요. 103계와 40X-41X계의 은퇴를 비롯해서, E501계의 운용변경(이제 E501계를 우에노역에서 볼 수 없죠;;), E531계의 등장 등...

  • 08.02.09 22:18

    ^^ 아직 415계의 경우 1500번대와 E501계가 토모베 이후 구간에서 지금도 운행을 하고 있죠.

  • 작성자 08.02.10 10:06

    103계가 지겨워서 E231계만 골라탈 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E501계가 외곽으로 밀려나는 시대가 왔네요. 그래도 마지막 여행 때 E531계를 타 봤으니 아쉬움은 없답니다.

  • 08.02.10 12:36

    키타센쥬까지는 도쿄메트로와 JR동일본 공유구간입니다. 아야세역 사진을 보면 '區'라고 되어 있죠?(일본식 '구'가 댓글에는 '?'로 나와서..._) JR도구내 23개 구간 범위 내입니다. JR동일본 노선도에도 키타센쥬까지 범위가 되어 있으며 죠반완행선 구간이기 때문에 당연히~ JR Pass로 이용이 가능한 겁니다. JR도구내일일권(730엔)으로도 이용이 가능하죠. 현재 E501계 일부는 '지멘스인버터 유지보수'를 위해 일부 편성은 IGBT인버터로 교체된 상태이며 이 차량에서는 '도레미파' 소리가 나지 않죠 ^^;

  • 08.02.10 15:53

    키타센쥬역이야 원래 JR역이 있으니까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고요', 아야세역의 역사를 보면 개업 당시에는 국철이 관할한 이후 1971년4월20일부터 에이단지하철(현재 도쿄메트로)로 이관되었습니다. 아야세역은 JR의 역 숫자로 계산하지 않으며 JR관할역이 아닌 역 중에서 유일하게 JR도시구내역으로 되어 있습니다.

  • 작성자 08.02.23 08:13

    추가정보 감사합니다. 일본을 오랫동안 못 가서 그런지 현지 사정에 대해서도 둔해지는 것 같네요. PASMO가 도입되지 않았던 당시에 지하철 개찰구 중에서 Suica 리더기가 있었던 모습을 남겼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네요.

  • 08.07.10 19:40

    저 조반선의 103계가 JR동일본 구간에서 운행하던 마지막 103계였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 예비차로 남아있던 센세키선 103계가 부활하기는 하지만 좀 나중의 일이죠

  • 작성자 08.07.13 01:48

    마지막이었지요. 마지막날에 맞춰서 타 보고 싶었는데 하필 '스트라이키' 였었답니다.

최신목록